[일요주간=하수은 기자] 하이트진로의 프리미엄 소주를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6월 출시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 1924'를 대형마트 등 가정 채널에서도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8월에는 대형마트에 이어 편의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일품진로 1924는 오피스 상권, 업소를 우선으로 빠르게 진입한 후 출시 한 달 만에 가정 채널에서도 판매 시작하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프리미엄 소주의 가정 채널 판매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가정 채널에서도 공격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증류식 소주의 가정 채널 시장은 최근 3년간 약 90%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족의 증가에 따른 가정시장의 규모 확대, 소확행(작지만 확실 행복)등의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프리미엄 소주도 집에서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하이트 진로는 단품 외에도 명절 선물세트 등 차별화된 구성으로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고 세분화되고 있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 상무는 "가정채널 판매는 일품진로 1924 구매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게 돼 프리미엄 소주를 집에서도 쉽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점점 다양화되고 세분화되는 소비자 요구와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판로를 확대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부산 덕포동 중흥S클래스 건설현장서 화재 발생...검은 연기 치솟아 [제보+]](/news/data/20220901/p1065590204664849_658_h2.jpg)
![[포토] 제주 명품 숲 사려니숲길을 걷다 '한남시험림'을 만나다](/news/data/20210513/p1065575024678056_366_h2.png)
![[포토] 해양서고 예방·구조 위해 '국민드론수색대'가 떴다!](/news/data/20210419/p1065572359886222_823_h2.jpg)
![[언택트 전시회] 사진과 회화의 경계](/news/data/20210302/p1065575509498471_939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