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자회사 코스모코스, 中 글로벌 기업 중로그룹과 협력 강화..."중국 뷰티 시장 공략 박차"

하수은 기자 / 기사승인 : 2018-11-02 09:3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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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우측부터 코스모코스 양창수 사장, 치우펑 중로그룹 COO, 코스모코스 이정수 중국 법인장. 중국 글로벌 그룹 ‘중로’그룹이 코스모코스를 방문해 ‘비푸르브’ 중국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하고 있는 모습.(사진=KT&G 제공)

[일요주간=하수은 기자] KT&G 자회사인 코스모코스(사장 양창수)가 중국의 글로벌 다국적 기업인 중로그룹과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협력 강화 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글로벌 뷰티 선도 기업 코스모코스의 아웃도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비프루브(VPROVE)’의 중국 총판인 중로그룹의 방한을 계기로 중국 시장에서 비프루브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중로그룹은 1995년 설립된 기업으로, 전자동 설비, 자전거등 제조업에서 시작해 신에너지사업, 인터넷, 호텔, 영화 산업등 신흥 사업을 핵심으로 사업 다각화를 꾀하며 세계적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화장품 사업의 경우 약 1600억 규모의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중로그룹의 COO를 포함한 6명은 지난달 22일 코스모코스를 방문해 중국 시장 활성화에 대한 미팅을 갖고, 인천 공장에서 제품 생산공정을 둘러봤다. 이들은 중국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에 따라 제품들의 임상 자료, 특허 관련 자료 등 질문 세례를 하며 제품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후 명동에 있는 비프루브(VPROVE)매장과 면세점을 방문해 한국의 뷰티 시장과 소비자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스모코스는 이번 중로그룹과의 협약을 통해 비프루브의 매출 확대와 중국 인지도를 강화 할 예정이다.


중국 ‘다나한’ 대리상들이 코스모코스 본사, 인천공장, 매장을 방문하고 KT&G 강화수련관에서 워크샵을 가지고 기념 촬영하고 있는 모습.(사진=KT&G 제공)

또한 중국 법인이 직접 거래 하고 있는 코스모코스의 다나한 대리상 60여명도 한국을 방문해 코스모코스 본사를 견학하고 인천 공장을 방문, 명동 매장과 면세점을 둘러보았다. 이들은 또 KT&G 강화수련관에서 중국 현지에서 다나한의 브랜드 입지 강화와 제품의 활발한 판매를 위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국 관계자는 “현재 중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코스모코스의 비프루브(VPROVE), 다나한 등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코스모코스만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제품에 대해 높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스모코스 관계자는 “이번 중국바이어와의 협약을 발판 삼아 더욱 활발한 해외 진출로 비프루브, 다나한 등 코스모코스만의 노하우가 담겨있는 우수하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해외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 잡겠다”고 말했다.


코스모코스는 향후 다양한 국가 및 매장에 진출하여 글로벌 뷰티 선도 기업으로의 입지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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