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이랜드의 엔터테인먼트 계열사인 ‘올리브스튜디오(대표이사 최경민)’가 10일 “어린이들이 예방접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도록 다양한 아동용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올리브스튜디오는 의약품정책연수소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향후 1년간 면역기능과 백신의 역할을 소개하고 예방접종의 필요성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올리브스튜디오는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예방접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도록 백신, 접종 등과 같은 전문적인 단어를 사용하기 보다는 회사의 대표 캐틱터인 코코몽을 사용하여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영상과 웹툰, 리플렛 등을 제작할 예정이다.
영상의 경우 기존 3D로 제작되던 코코몽 애니메이션과 달리 웹 캠페인 영상에 적합한 2D로 제작하고, 사람의 몸 안에서 싸우고 있는 백신의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하는 식으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예방주사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올리브스튜디오는 올 하반기 중 바이오 의약품 등을 주제로 총 10편의 웹툰을 제작하고, 코코몽 이미지를 활용해 아이들에게 친근한 리플렛을 만들어 전국에 배포한다.
박수연 올리브스튜디오 마케팅팀 대리는 “아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기획된 코코몽이 이번에는 예방접종에 대한 두려움을 떨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면서 “호기심을 유발하는 프레임과 다양한 재미요소를 넣어 아이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의약정보 콘텐츠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약정보를 담은 코코몽 영상과 웹툰 등은 식약처 온라인 의약 도서관 내 ‘어린이 공간’에 업로드 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부산 덕포동 중흥S클래스 건설현장서 화재 발생...검은 연기 치솟아 [제보+]](/news/data/20220901/p1065590204664849_658_h2.jpg)
![[포토] 제주 명품 숲 사려니숲길을 걷다 '한남시험림'을 만나다](/news/data/20210513/p1065575024678056_366_h2.png)
![[포토] 해양서고 예방·구조 위해 '국민드론수색대'가 떴다!](/news/data/20210419/p1065572359886222_823_h2.jpg)
![[언택트 전시회] 사진과 회화의 경계](/news/data/20210302/p1065575509498471_939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