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글로벌 비즈니스 세계평화상 시상식 개최...세계 평화 구축과 발전 기여 '수상'

이수전 기자 / 기사승인 : 2018-03-08 09:47:35
  • -
  • +
  • 인쇄
국회본청 3층 귀빈홀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세계평화상' 수상식이 개최되어 참석한 많은 분들이 함께 자리하고 있다.
국회본청 3층 귀빈홀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세계평화상' 수상식이 개최되어 참석한 많은 분들이 함께 자리하고 있다.

[일요주간=이수전 기자] 지난 7일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에 입각해 세계 평화 구축과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한 전.현직 기업가들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세계평화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시상식 집행위원장인 김성곤 국회 사무총장은 '세계평화를 위해 기여한 많은 분들의 혁신적인 리더십이 최근 남측 특사단의 방북 등 남북한 평화교류와 세계평화를 위한 성공적 발전을 이끌어 냈음에 매우 기쁘고 환영한다'면서, 이번 행사는 글로벌 비지니스 평화상 조직위원회(GLOBAL BUSINESS & PEACE AWARDS)와 세계평화상시상위원회 공동주최로 대상에는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 본상으로 브라이언(종교적 자유와 비즈니스 재단 회장(RFBF))박사가 수상하게 됐다고 했다.


글로벌 비즈니스 세계평화상은 사회적 투자와 사회공헌, 평화지지 및 공공정책 참여, 파트너십과 한반도 평화에 기여한 분들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하는데, 이번 행사는 평창 동계 페럴림픽 개막식을 계기로 우리나라에서 개최돼 더욱 의미가 깊다.


본 상은 글로벌 비즈니스 구현을 위해 사회적 투자와 공헌 및 평화 구축을 위한 실질적이고 가치 있는 활동을 함으로서 사회적인 행복경제의 기반 조성과 삶의 질 향상을 통한 풍요로운 인간 생활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국민들의 행복을 추구하는 가장 기본적인 마인드는 정치, 사회적인 차원이 아닌 국민들의 관점에서 서로의 욕망과 바람을 상호 조정하고 이를 위해 많은 사람들과의 나눔과 배려를 통한 동반성장이 전제돼야 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