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전남협회 이동기 회장, 대한민국 장애인문화예술대상 공로상 수상 영예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19-11-11 09:48:28
  • -
  • +
  • 인쇄
▲ 제14회째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장애인문화전남협회 이동기 회장이 헌법재판소장 공로표창장을 수상했다.(사진=한국장애인문화전남협회 제공)

 

[일요주간=이수근 기자] 한국장애인문화전남협회 이동기 회장은 지난 6일 KBS아트홀에서 개최된 ‘제14회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시상식에서 헌법재판소장 공로표창장을 수상했다.

이 회장은 평소 장애문화예술인을 발굴하고 양성·지원·육성해 장애문화예술 발전에 공적이 뛰어나 헌법재판소장 공로표창과 트로피와 상금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 회장은 행정과 장애인 봉사전문 활동가로서 한국사회의 각 부문의 경쟁력을 높이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국가와 사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제14회째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에서 수상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사진=한국장애인문화전남협회 제공)

 

올해로 ‘제14회째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은 장애라는 신체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활발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장애 예술인을 선정해 그분들의 공로를 기리고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상으로서 입법부, 사법부, 행정부의 상이 수여되는 명실 공히 장애계의 국내 최고 권위 있는 상이다.

이 회장은 “지구(Earth)의 중심에는 예술(art)이 있다”며 “4차 산업혁명과 AI시대를 맞이해 장애인들에게 이동과 생활에 편리한보장구가 있다면 즐거움과 행복 편안함을 추구하는 데는 문화예술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장애인문화예술인 육성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장애인들이 문화예술 활동에 걸림돌이 없도록 하고 창작과 상상의 날개를 펼치도록 끼를 찾고 양성 육성하여 문화예술로 승화 발전시켜 문화예술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함께 삶의 질을 높여드리는 디딤돌역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