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미국 방문단,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 방문 간담회 개최

정승덕 / 기사승인 : 2019-04-10 14:06:2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실리콘밸리한인상공회의소 김원걸회장(왼쪽 세번째) 한남대 이덕훈총장(오른쪽 세번째)

 

[일요주간/샌프란시스코=정승덕 기자] 실리콘밸리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원걸)는 지난 18일 한남대 이덕훈 총장을 비롯한 미국 방문단이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를 방문하여 글로벌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0시30분부터 2시간여에 걸쳐 SV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진행된 가운데 열린 이 행사에는 김원걸 회장, 이덕훈 총장, 조용훈 교목실장, 김기태 대외협력부처장, 이찬구 국제교류 팀장, 박태호 기술위원장, 장동학 고문 등이 참석했다.

이는 지난 1월 양 기관이 맺은 상호업무협약체결에 따른 후속 조치로서, 한남대 재학생들의 해외취업과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및 구체적인 협력방안에 대한 의견과 세부사항을 논의 했다고 전했다.

이덕훈 총장은 " 한남대학교는 대한민국 최고의 창업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글로벌 사회적기업네트워크 가입 등 새로운 대학의 모델을 제시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우수한 기술과 인프라를 갖춘 실리콘밸리의 우수한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원걸 회장은 “ 오늘 간담회에서 공통적으로 깊이 공감한 내용이 사업의 성공만큼 중요한것은 사회적 인성교육이다”라고 전하며 “사회적 공헌과 사회 봉사, 사회복지, 아동복지, 노인복지등으로 사회 환원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사업은 돈을 버는게 목적이 아니라 쓰는게 목적이어야한다” 고 역설했다.

한편, 한남대 방문단 일행은 창업정책과 시설에 대한 벤치마킹을 위하여 스탠포드대학 방문과 미국장로교 대학연맹(APCU) 총회에 참석 후 귀국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