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강릉영동대학교 ‘김기현 박사’ 부총장 취임…대학경쟁력 강화를 위해

김쌍주 대기자 / 기사승인 : 2019-11-10 15:34:01
  • -
  • +
  • 인쇄
▲ 김기현 박사

[일요주간 = 김쌍주 대기자] 김기현 박사(58세)가 강릉영동대학교 부총장으로 11일 취임했다. 학교법인 정수학원 현인숙이사장은 지난 8일 제10차 이사회를 열고 김기현박사를 부총장으로 임명했다고 9일 밝혔다. 1961년 전남고흥 도덕출생인 김기현 박사는 순천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순천대학교 행정학 석사・박사를 거치고, 고려대학교 사회복지정책 석사・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2006년 대학 강단에서 강의를 시작한 이후 순천대학교와 고려대학교에서 우수강의 상을 수상하였으며, 그의 강의는 언제나 학생과 소통하는 강의로 열정이 넘치는 열린 사고를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연구 활동의 탁월한 역량으로 고려대학교 공공정책연구소, 한국정책능력진흥원, 한국공공정책평가협의회 등에서 국회예산정책처, 전남교육청, 서울시 관악구를 비롯한 지방자치단체 등 여러 기관 정책연구 과제를 수행하여 우수평가를 받기도 했다.

학교법인 정수학원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학경쟁력 강화를 위해 행정업무전문성이 요구되고 있어 총장을 보좌하여, 대학의 행정력강화를 위해 탁월한 역량을 인정하여 임명된 것”이라고 선임배경을 설명했다.

새로 취임하는 김 부총장은 “다양한 행정경험을 비롯한 여러 가지 사회적 경험을 바탕으로 개교 56주년을 맞이한 강릉영동대학교가 새로운 미래 100년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대학 구성원 및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창의적 교육을 통한 글로벌 인재양성 및 학생역량 강화, 지역혁신 캠퍼스 구축을 위해 대학행정 및 운영체계의 효율을 높여 강릉영동대학교를 전국명문대학으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작은 초석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강릉영동대학교

김기현 부총장은 순천대학교 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외래, 겸임교수, 경기대학교 경제학과 특강 초빙강사, 고려대학교 융합복지학과 연구교수(외래)등 다양한 교육이력과 더불어 경기도 용인시 시정연구원 비상근 연구원, 한국정책능력진흥원 수석연구위원,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연구위원, 사단법인 경기 미래발전연구원 수석연구원, 고려대학교 공공정책연구소 수석연구원으로 활동해오면서, 2015년 순천대학교 우수강의 상(제4429호)과 2017년 고려대학교 우수강의 상인 석탑 상을 수상하였고, 2017년에는 환경부, 대한민국환경문화공헌대상 등을 수상하였으며, 국회예산정책처 제4호에 개제된 ‘수요자 중심 사회복지 전달체계 모델 연구’ 등 20여 편의 학술지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