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베이지역 케이 그룹 · 화랑 청소년 재단, '2020 여름 온라인 코딩스쿨' 진행

정승덕 / 기사승인 : 2020-08-06 15:58:17
  • -
  • +
  • 인쇄
코로나19 여파로 대면수업이 아닌 비대면 화상교육방식으로 전환
코딩 스쿨 온라인 강의료는 화랑재단 비전 모금에 기부될 예정
▲ 화랑청소년재단 LA 한인회에 생활용품 패키지를 기부한 사진 (사진=화랑청소년재단)

 

[일요주간 = 정승덕 기자] SF 베이지역 케이 그룹( K-Group)과 화랑 청소년 재단이 '2020 여름 온라인 코딩스쿨'을 진행했다.

 

화랑 청소년 재단과 베이 에어리어의 케이 그룹은 2019년 5월 MOU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로 매년 코딩스쿨을 열어 컴퓨터 프로그래밍 경험이 부족한 어린 학생들에게 IT 코딩을 새롭게 접하고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2019년 9월에는 4주간 햄스터 로봇을 활용한 Scratch 코딩을 초등학생들에게 가르치는 코딩스쿨 시즌 5를 개최 하였으며, 이에 이어 2019년 10월~11월 6주간 드론 코딩(CoDrone - Robolink)을 파이썬(Python)언어로 중학생 대상에게 가르치는 코딩스쿨 시즌 6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 화랑청소년재단 활동모습 (사진=화랑청소년재단)

 

지난 4월에 예정되었던 코딩스쿨 시즌7은 코로나 19로 인해 취소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맞게 되어, 화랑 실리콘밸리 IT커미티와 K-Group은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커리큘럼 및 강의방식을 재정비하여 비대면 형식의 온라인 코딩스쿨을 준비해왔다. 이에 대한 성과로, 초등학생 3학년~5학년을 대상으로 4주간의 여름 온라인 코딩스쿨을 개강하여 진행되었다.

 

강의 내용은 스크래치(Scratch) 프로그래밍을 이용한 게임 제작이며, 같은 수업 내용을 주말반과 평일반으로 나누어 가르쳤다. 하루 수업은 1부 강의 및 2부 실습시간으로 연이어 진행되고 화랑 청소년 봉사자가 보조교사로서 소그룹의 초등학생을 개별담당하여 지도하였다.

 

코딩 스쿨 온라인 강의료는 화랑재단 비전 모금에 기부될 예정이며, 화랑 청소년 재단의 실리콘밸리 학생들 및 K-Group 성인 봉사자 들은 COVID-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유익하고 교훈적인 봉사 경험하게 되어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도 더욱 활발한 온라인 봉사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