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3년차 이상 15개 스타트업 성과공유회 우수 참가팀·우수 코치 선발

채혜린 기자 / 기사승인 : 2019-07-26 17:25:4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 1차 결실
▲ KB국민은행이 24일 서울 은평구 혁신파크에서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KB국민은행 제공)

 

[일요주간=채혜린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서울 은평구 혁신파크에서 24일 Social Innovation startup New Guru의 약자인 ‘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개최하면서 우수 참가팀과 우수 코치를 선발해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은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 전문가를 만들기 위해 지난 5월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경영관리가 필요한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의 사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KB국민은행 시니어 임직원의 재능기부 활동도 이어졌다.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3년차 이상 스타트업 기업 15개사를 선발하고 기업의 사업 영역별 특성을 고려, KB국민은행 임직원으로 구성된 금융 코치를 1:1 매칭했다.

우수 참가팀으로는 할머니들께 행복한 일상을 선물해 준다는 미션으로 할머니들이 직접 제작한 매듭 수공예 악세서리 ‘마르코로호’ 브랜드를 성장시킨 ㈜알브이핀, 고객 중심의 자동차 관리 앱/웹 솔루션 개발 및 운영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마인디즈, 발달장애인들의 행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리사이클 매장 ‘숲스토리’를 운영하는 희망을심는나무 사회적협동조합이 선정됐다.

KB금융(회장 윤종규)은 창업·벤처·중소기업의 혁신성장도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 ‘KB 혁신 금융 협의회’를 출범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