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망경] 'K-Global 2020' 실리콘밸리에서 성대히 열려

정승덕 기자 / 기사승인 : 2020-12-07 17:08:54
  • -
  • +
  • 인쇄
미국 시장에서 한국 AI 기술과 기업 소개
최신기술 트렌드와 새로운 비즈니스 구축

▲ 'K-Global 2020'는 한국의 인공지능(AI) 기술과 기업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현재 환경의 최신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고 한국과 미국간 새로운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하는 성과를 냈다.

 

[일요주간/샌프란시스코=정승덕 기자] 'K-Global 2020'은 실리콘 밸리에서 한국의 경쟁력 있는 기술 발전을 알리기 위해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4일간 실리콘밸리지역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연례 대회 행사로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KOTRA, NIPA, KIC가 합동으로 주최했다.

미국 시장에서 한국의 인공지능(AI) 기술과 기업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현재 환경의 최신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하며 상호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행사로서 AI 분야의 최고 실리콘밸리전문가를 초청, 연설과 패널토론 형식으로 진행했다.
 

▲ 'K-Global 2020'
신기술과 서비스를 중심으로 K-Global 참여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한국의 혁신 기술 우수성을 현지 바이어와 투자자에게 홍보한 이번행사에는 4500여명의 국내외 연사, 구매자, 투자자 및 기술자들이 참여했다.

 

ICT 및 SW분야의 디지털혁신 트렌드와 기술발전 공유, 중소기업 및 스타트 업을 위한 투자자 및 투자 참여,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15개 국가의 스타트업 기업의 발표가 진행됐다. 아울러 온라인 파트너십 엑스포 ICT 참여기업의 온라인 전시 및 1:1 전문가 화상회의로 많은 성과를 낸 행사였다고 현지 관계자들은 입을 모았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