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를 반영하 듯 짬뽕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식품 업체들이 잇따라 짬뽕 관련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겨울철 식품시장의 최대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주)오뚜기의 '오뚜기 진짬뽕'이 짬뽕시장을 선도하며 출시 50여일만에 1,0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국민 5명 중 1명이 ‘오뚜기 진짬뽕’을 구입했다는 얘기다.
‘오뚜기 진짬뽕’의 인기 비결에 대해 오뚜기 측은 "진한 해물맛 소스와 기존의 라면 제품보다 두껍고 넓은 면(3mm)을 사용해 탱탱하면서도 쫄깃함에 부드러운 중화면 특유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고 전했다. 여기에 오징어와 홍합 등 각종 해물과 야채를 볶은 뒤 닭과 사골육수로 우려내 국물이 개운하고 진한데다 게맛살, 양배추, 목이버섯, 미역 등으로 구성된 건더기가 진짜 짬뽕의 맛을 더했다는 게 오뚜기의 설명이다.
지난 10월 15일 출시한 ‘오뚜기 진짬뽕’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시식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했고 맛을 본 소비자들이 SNS를 통해 ‘역대급 라면 진짬뽕’ 등의 시식후기, 제품평가에 대한 글을 게재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지난달 14일부터 영화배우 황정민의 ‘오뚜기 진짬뽕’ TV 광고가 나간 이후 SNS에 약 400만 명이 노출시키는 등 관심이 급등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중국집의 짬뽕의 맛을 살린 제품이다보니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은 것 같다"며 "시식행사와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부산 덕포동 중흥S클래스 건설현장서 화재 발생...검은 연기 치솟아 [제보+]](/news/data/20220901/p1065590204664849_658_h2.jpg)
![[포토] 제주 명품 숲 사려니숲길을 걷다 '한남시험림'을 만나다](/news/data/20210513/p1065575024678056_366_h2.png)
![[포토] 해양서고 예방·구조 위해 '국민드론수색대'가 떴다!](/news/data/20210419/p1065572359886222_823_h2.jpg)
![[언택트 전시회] 사진과 회화의 경계](/news/data/20210302/p1065575509498471_939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