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8천만서명운동본부, 평화통일 토크 콘서트 추진..."해남 땅끝에서 국민 통일공감대 확산 기대"

조무정 기자 / 기사승인 : 2019-01-16 17:05:1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평화통일8천만서명운동본부는 전국을 넘어 한반도 투어 콘서트를 진행 하기 위해 지난 15일 해남군 문화원에서 첫 강연회를 가졌다.

[일요주간=조무정 기자] 남북한 간 평화무드가 무르익고 있는 가운데 한반도 투어를 목표로 한 '평화통일토크콘서트'가 추진된다.


16일 평화통일8천만서명운동본부는 전국을 넘어 한반도 투어 콘서트를 진행 하기 위해 지난 15일 해남군 문화원에서 강사로 강광민 박사를 초청해 첫 강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 주관을 맡은 청년박스 김민국 대표는 “청년, 대학생으로 구성된 단체로서 대한민국의 미래와 평화통일에 대해 미래 지향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는 비영리 단체이고 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한 프로젝트를 기획해 평화통일8천만서명운동을 기획하신 강광민 박사님을 모시고 평화통일 토크 콘서트 한반도투어를 진행한다” 고 밝혔다.


평화통일8천만서명운동본부 총괄본부장을 맡고 있는 김민국 대표는 “국가지도자들의 통일에 대한 의지도 중요하지만 국민들의 통일공감대가 형성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통일이 돼도 감당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통일공감대를 확산 시킬 수 있는 운동으로 평화통일8천만서명운동이 만들어 졌다”고 밝혔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최윤배 자문위원은 “역사적인 운동에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다.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하여 평화통일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대한민국 국민들의 평화의 바람을 모아 평화통일을 이루고자 통일공감대운동에 적극 동참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평화통일8천만서명운동은 국민 4000만명 이상이 통일 서명운동에 동참하게 된다면, 어느 누군가가 나서서 통일을 논하지 않아도 통일은 우리 스스로 만들어 나아갈 수 있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조직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