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365자동화코너 35개소 늘린다.

양상진 / 기사승인 : 2009-02-05 12:3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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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장정리’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
서울체신청은 올해 12억여 원의 예산을 들여 서울·경인지역 우체국에 365자동화코너 35개소를 새로 설치한다고 5일 발표했다.

이번 계획은 금융업무자동화를 통해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업무시간 이후와 공휴일에도 고객들이 편리하게 입출금 등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포천 가산우체국, 양평 강상우체국 등 경인지역 30개소에 365자동화코너를 설치하여 지역주민들이 쉽게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울체신청은 현재 372개소에 총 924대의 금융자동화기기를 설치·운영 중이다.

장성오 서울체신청 예금영업팀장은 “5월말까지 구축공사 및 기기설치작업을 완료하고 6월부터 금융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우체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 장비확충, 서비스품질증진 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체국 금융자동화기기 서비스항목 중 고객들은 ‘통장정리’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체신청이 『2008년 365자동화코너의 서비스항목별 이용도』를 조사한 결과, ‘통장정리’가 천 백 7십만 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지급’서비스가 915만 건으로 2위, ‘조회’서비스가 518만 건으로 3위를 기록했으며, ‘입금’서비스가 493만 건, ‘이체’서비스가 206만 건으로 그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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