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사리 먹을 수 있다.”

김창완 / 기사승인 : 2009-02-23 18:17:07
  • -
  • +
  • 인쇄
불가사리 건강식품제조법 발명특허 획득

국내연구기관의 임상실험을 통해 효능과 안전성 입증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다양한 기능성 식품 개발



불가사리는 바다 생태계를 파괴시키는 주범으로 우리나라 해양에 45~100여종이 서식하며 조개, 바지락, 전복, 피조개, 홍합 등을 먹이로 삼아 바다어장을 심각하게 훼손시키고 있다.


▲ (주)친환경네추럴연구소 대표이사 김종필


(주)친환경네추럴연구소(대표이사 김종필)는 불가사리에서 인체의 유익한 성분만을 추출해 관절염, 신경통, 당뇨병, 고혈압, 간염 등 성인병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건강식품을 개발하였다. 김종필 대표이사로부터 불가사리의 건강식품 개발 현황 등에 대해 들어봤다.

불가사리는 근래까지는 전혀 개발하지 못하고 정부에서 채취, 매몰하는 것으로 일관해 왔으나 최근에는 화장품 개발이나 칼슘제 개발 등으로 이미 완료되어 시판되고 있으며 기타의 약품개발이나 중금속 제거제 개발 또는 비료개발 등 국내외적으로 불가사리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개발이 매우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불가사리는 바다 생태계를 파괴시키는 주범으로 우리나라 해양에 45~100여종이 서식하며 조개, 바지락, 전복, 피조개, 홍합 등을 먹이로 삼아 바다어장을 심각하게 훼손시키고 있다. 김종필 대표는 불가사리에서 인체의 유익한 성분만을 추출해 관절염, 신경통, 당뇨병, 고혈압, 간염 등 성인병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건강식품을 개발하였다.


리는 바다 생태계를 파괴시키는 주범으로 우리나라 해양에 45~100여종이 서식하며 조개, 바지락, 전복, 피조개, 홍합 등을 먹이로 삼아 바다어장을 심각하게 훼손시키고 있다. 김종필 대표는 불가사리에서 인체의 유익한 성분만을 추출해 관절염, 신경통, 당뇨병, 고혈압, 간염 등 성인병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건강식품을 개발하였다.

김 대표로부터 불가사리의 건강식품 개발 현황 등에 대해 들어봤다. 불가사리는 근래까지는 전혀 개발하지 못하고 정부에서 채취, 매몰하는 것으로 일관해 왔으나 최근에는 화장품 개발이나 칼슘제 개발 등으로 이미 완료되어 시판되고 있으며 기타의 약품개발이나 중금속 제거제 개발 또는 비료개발 등 국내외적으로 불가사리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개발이 매우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주)친환경네츄럴연구소는 바다의 영양창고라고 할 수 있는 극피동물에 대한 연구성과의 하나로 ‘바다의 악동’ 혹은 ‘바다의 무법자’라고 불리우는 불가사리로부터 인류건강에 유용한 성분을 보전하여 가공, 제품화하는 결실을 거두게 되었다.


(주)친환경네추럴연구소는 불가사리를 생체 건조해 양질의 불가사리 연골칼슘을 개발해 시판 중에 있고 '동물사료'를 현재 80% 이상을 개발완료 단계에 있다. 그 외 식품 첨가제나 드링크제 등 기능성식품을 계속 개발하고 있다. 한편 불가사리 기능성 칼슘으로 개발되어 시판 판매 중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퇴행성 관절염 및 신경통 개선에 특이한 점이 많이 나타나고 있어 현재 (주)친환경네추럴연구소에서 국내 유명대학에 연구의뢰를 계획하고 국내의 유수 대학측과 협의중에 있다. 불가사리의 류마티스 관절염과 퇴행성 관절염, 신경통, 골다공증에 관련된 효능과 효과의 메커니즘이 밝혀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주)친환경네추럴 연구소는 관절염 및 신경통에 미치는 개선효과, 당뇨인들에게는 복용시 면역강화 및 당뇨에 미치는 개선효과, 고혈압에 미치는 개선효과, 간에 미치는 개선효과 등에 관한 임상실험을 계획해 MOU를 체결함으로써 불가사리를 이용한 각종 현대병 퇴치가 기대가 된다.


특히 (주)친환경네추럴연구소에서는 불가사리 연골의 생체건조방법에 관련된 기존의 케미칼을 이용한 건조방법을 탈피, 불가사리에 함유한 유익한 성분을 보전시키는 건보방법을 연구해 이미 특허 출원중이다.


불가사리 칼슘은 인체 건강에 유해한 화학물질을 이용한 기존의 소성 및 화학합성법이 아닌 네추럴(불가사리생체건조방법) 자연 그대로 건조해 불가사리 껍질로부터 인체에 칼슘 흡수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마그네슘, 아연, 망간 등 생리활성물질 등이 함유된 천연 칼슘이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다. 칼슘은 광우병, 납 오염 등의 문제만 없다면 인체의 칼슘과 형태가 비슷한 동물성 칼슘이 가장 좋으며 불가사리 칼슘은 그러한 동물성 칼슘이면서도 건강상의 문제가 전혀 없는 새로운 물질이다.


한국식품연구소에서 유해물질 분석 등 각종 안전성 시험을 거쳐 식품의약품안정청이 칼슘소재로 승인한(식품의약안전청고시 제 2004-0052-0145호) 공신력 있는 안전한 제품이다. 한국식품연구소의 분석 결과 양질의 고순도 탄산칼슘으로 단백질, 콘드로이친황성, 마그네슘, 망간, 셀레늄, 아연 등 인체의 유효한 미네랄이 풍부하다. 국내최고의 대학에서 권위있는 연구진에 의해 여러 가지 효능에 대한 동무생체실험 결과 칼슘은 적은 양으로 분복할수록 많이 흡수돼 타 칼슘에 비해 불가사리 칼슘의 흡수율이 우수함이 증명되고 있다.

(주)친환경네츄럴연구소는 불가사리 생체 건조방법이라는 세계 최초(World First)의 불가사리 가공기술을 원천기술로 하여 건강식품, 동물사료 분야 등에 다각적으로 적용함으로써 환경과 해양생태계를 보호하고, 무용한 자원을 유용한 자원으로 전환하며, 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친환경네츄럴연구소의 핵심기술인 불가사리 생체 건조방법의 3대 특성은 다음과 같다.
1) NO 케미컬 건조방법
기존의 소성 및 화학 합성법을 이용해서 건조하는 방식을 채택하는 대신, 자연 그대로의 상태로 건조하는 생체 건조방법을 채택.
2) 불가사리의 유용한 성분을 그대로
불가사리에 함유되어 있는 탄산칼슘, 콘드로이친황산, 마그네슘, 망간, 셀레늄, 아연 등 인체에 유용한 미네랄을 온전하게 보전.
3) 고순도 천연 칼슘
불가사리에 함유되어 있는 탄산칼슘은 기존의 동물성 및 식물성 칼슘과 비교하여 해양동물성칼슘으로 고순도 천연칼슘이 특징.


(주)친환경네츄럴연구소는 창조(Creativity), 혁신(Innovation), 도전(Challenge)을 기업사명으로 삼고, 세계최초(World First)를 지향하는 창조경영, 환경보전과 국민건강을 위한 친환경경영, 고객의 얼굴에 미소를 번지게 하는 행복경영이라는 3대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상담문의 : (주)친환경네츄럴연구소
대표전화 : 02)3141-1239
홈페이지 : www.seastarkorea.co.kr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