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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가 주목하는 중소기업 한자리에
대한민국 고품격 종합건축자재 전시회
고품격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명품건축자재전 [하우징 브랜드 페어]가 이번 2월 11일부터 2월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전시회를 가졌다.
매년 건축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며 건축소재의 고급화에 앞장서 온 하우징브랜드페어에는 가구 및 인테리어, 건설장비 및 공구, 내외장재, 냉난방재, 도장재, 방수 및 단열재, 조명 및 전기 설비재, 급수 위생재, 구조재, 디지털홈, 창호재, 실내·외 조경, 전원주택에 이르기까지 신기술, 특허제품과 실용적인 친환경, 명품 건축자재가 한자리에 선보이는 건축 행사였다.
오전 11시라는 이른 시간에도 불구하고 전시회장은 많은 사람들로 붐볐다. 일반인들과 기업인, 외국인 등 각 분야의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이번 웰빙 건축 전시회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었다.
전시회에 참석한 업체들은 자신들만의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며 둘러보는 이들을 자극시켰다. 미래의 친환경적이며 첨단과학으로 똘똘 뭉친 그들의 제품은 획기적이면서 갓 창립한 중소기업이란 것이 믿겨지지 않을 만큼의 좋은 아이템들 이었다.
총 5개국 280여 업체가 참여한 전시회에서 특히 우리가 주목해야할 웰빙 건축 관련 업체 4군데를 선정해 본다.
저비용 고효율로써 최근 주목받고 있는 LED조명 사업의 국내 선두 업체이면서 세계시장도 넘보는 거대한 중소기업 (주)대진피엠피와, 욕실건축에 있어서 욕실의 하나의 품격 있는 문화공간으로 승화시키겠다는 ‘김서림 방지 욕실 거울’을 개발한 (주)에센스 바스텍.
유해성 물질이 가득한 접착제를 바른 벽지를 대신해 데코레이션 페인트를 칠하는 마감방식의 업체이면서 전문 예술 도장인 들로 구성된 (주)오이코스코리아.
마지막으로 거푸집이 필요 없는 신공법 건축자재를 만드는 ‘시스모 공법’이라는 고유기술을 가진, 신기술+에너지절약+친환경 삼박자의 웰빙 건축물을 짓는 (주)시스모.
이번 전시회에 참석한 그들의 기술과 장점, 경영 방침에 대해 알아보면서, 우리나라 웰빙 건축 문화사에 큰 업적을 남길 그들의 당찬 자신감을 집중 조명 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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