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업계의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는 기업

최수정 / 기사승인 : 2009-02-27 11:47:46
  • -
  • +
  • 인쇄
(주)에센스바스텍 - 이단식 대표



수준낮은 욕실은 가라~ 노블리스 오블리제 욕실
‘김서림 방지’ 기능성 거울 개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주거 환경 속에서 욕실이란 공간도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고급스럽고 다양한 스타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고품격 디자인과 고기능이 접목된 욕실관련업체인 (주)에센스 바스텍이 욕실문화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어 중상층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주거 환경 속에서 욕실이란 공간도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고급스럽고 다양한 스타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고품격 디자인과 고기능이 접목된 욕실관련업체인이 욕실문화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어 을 끌고 있다.

앞선 디자인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다양한 소재와 하드에어를 적극 활용, 올해까지 운영 26년째로 매년 새로운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해 온 주식회사 에센스 바스텍의 이단식 대표를 만나 한국 욕실업계의 지나온 세월과 그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제품에 대해서 집중 조명해 본다.

흔히들 욕실에서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면 거울에 하얀 김 서림이 가득 끼게 마련이다. 더군다나 요새는 반신욕이니 증기 사우나실 등 욕실 안에 문화가 다양해지다 보니 그 사정은 더욱 웃지 못 할 상황까지 가게 된다.


모락모락 피어나는 김을 없앨 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렇다고 거울은 봐야겠는데 계속 거울에 서리는 김을 닦으면서 보기는 거추장스럽기까지 하다.
여기에 대해 획기적인 기술과 아름다운 거울 디자인까지 선보이는 업체가 있으니 그곳은 (주)에센스 바스텍이다. 일반거울 전면에서 발생되는 김서림을 방지하는 기능성 거울을 탄생시킨 것이다.


욕실거울, 욕실수납장, 하부장, 샤워부스, 욕실 액세서리 등 욕실관련 제품에 있어서 최상의 퀄리티를 선보이는 에센스바스텍을 그냥 지나칠 수 없다. 이 거울을 개발한 동시에 업체 대표인 이단식 대표와 인터뷰를 시도했다.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 과학이 더해진 욕실제품

(주)에센스 바스텍에서 선보인 욕실 수납장은 홀로그램 기법을 도입하여 색다른 느낌의 우아함과 세련미를 강조 하였으며 욕실장이 단순한 수납공간이 아닌 하나의 독립된 가구로서의 존재를 부각시킨 제품이다.


또한 욕실용 거울 “샤르망”은 모든 조각 거울의 만나는 선들이 100% 정확히 일치해야 하는 매우 정교한 제품으로 유리 조각 하나 하나 수작업을 통해 이루어진 장인 정신이 빚어낸 신개념 제품으로 이단식 대표의 욕실에 대한 남다른 마음이 그의 개발품에서 표현 되는 듯 했다.


‘김서림 방지 욕실거울’을 발명한 이단식 대표에게 이 제품의 설명을 부탁했다.
그는 일반거울에 원적외선 필름을 통해 기존 욕실 내에서 발생 가능한 김 서림을 완전히 제거하도록 설계했다. 항상 거울이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기능성 거울을 제작하여, 발전해가는 욕실문화에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도록 연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욕실거울은 우리의 얼굴을 보려고 설치한 것임에 틀림없다. 그러나 김 서림에 갇힌 체 사용도가 낮아진 거울을 개선시키려 하지 않았음에 의문을 가지며, 김 서림 방지 거울을 개발한 이단식 대표에게 거울 내부가 어떤 구조인지를 여쭤봤다.


이 대표는 “김 서림 방지 기술이 들어갔다고 해서 두껍고 둔탁한 모습의 못생긴 거울을 생각해선 안 된다. 지금 여기 있는 거울들을 봐라. 하나같이 일반 거울보다 세련되고 아름답지 않느냐? 이것이 바로 첨단 기술이다.”라고 말하며 뒤이어 “우리 제품은 첨단 과학 기술이 들어간 동시에 외관의 미도 함께 생각하여 만든다. 수준 높은 욕실 제품을 만듦으로써 소비자가 더욱 우리제품에 만족하고 찾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에센스바스텍의 제품을 최상으로 하기 위해 경기도 성남 공단에 위치한 유리 가공 전문 업체인 [칠성 글라스텍]이 협력업체로 공동 진행을 하고 있다. 이 유리업체는 다양한 인테리어용 컬러유리, KS 거울, 특수 유리를 취급하고 최신 재단기와 천공기 및 각종 면취기로 가공되어 정확하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단식 대표는 “작업인들 한 사람, 한 사람이 내가 개발한 제품을 일일이 수작업으로 만드는 것이다. 그러니 더욱 세심하고 멋들어진 욕실제품이 나올 수밖에 없다. 그 값어치는 실제 가격보다 몇 배의 정성이 들어간다고 보면 된다”라고 말한다.


섬세한 수작업으로 인한 고가의 제품을 지적하자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에센스 바스텍 제품은 올(All) 수작업이기 때문에 고객들의 각자 취향에 따라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이제까지 주요 고객층이 중상류층이나 업체대상이었지만 앞으로는 대중적으로 다가가는, 어떻게 보면 대중들의 욕실 문화가 최고급이 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고품격 휴식공간의 특별한 가구 만들고파

에센스 바스텍의 욕실가구의 주목할 특징은 또 있다. 바로 ‘히노끼’라는 원목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이 대표에게 히노끼 욕실장에 대한 설명을 부탁했다.


그는 “히노끼 욕실장의 제품은 에센스바스텍에서만 출시하는 제품으로 100% 히노끼 원목으로 가공된 제품이다. 히노끼 원목은 ‘피톤치드’라는 원소를 함유하고 있어 욕실의 항균 작용을 하며 각종 피부질환 및 아토피 피부염에 있어서 효과적이다.”라고 답했다.


이 원목을 찾아내어 욕실제품에 접목시킨 이단식 대표는 “화학적 물질들로 인한 환경오염으로 ‘새집 증후군’이라는 현대병의 심각성을 주목했다. 개발 끝에 히노끼 원목을 발견했고, 새집 증후군의 해방과 음이온의 방출로 인한 쾌적한 욕실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결국은 요즘 유행하는 신조어 ‘웰빙(Well-Bing)’ 문화에 맞는 친환경 소재인 것이다”라고 밝혔다.


기자가 인터뷰하는 에센스바스텍의 전시관 안은 ‘히노끼’ 특유의 향으로 가득 차있어 왠지 모를 기분 좋은 느낌이었다.
고품격 욕실가구인 에센스바스텍의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에 대해 물었다.


이단식 대표는 “일반소비자는 일반 대리점을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주)에센스바스텍 본사는 기업체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진행한다. 우리 회사는 대리점 개설을 문의하는 사람이 종종 있으며, 고가의 수작업 첨단제품이기 때문에 항상 신중을 가해 작업하고 판매하려 한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단식 대표가 전하는 말은 이와 같았다.
“하루를 시작하는 현대인들에게 편안함과 상쾌함을 주는 욕실, 보여주고 자랑하고 싶은 욕실을 만들기 위해 열정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이단식 대표의 말에는 자신이 만들어낸 제품에 애착이 강한 모습을 드러냈다. 예전의 몸만 씻고 비위생적인 욕실이 아니라, 품격 있는 ‘미(美)’의 장소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이 엿보인 것이다. 자신이 진정 욕실을 아끼는 모습에 욕실업계에서 오랜 세월을 견뎌내신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본다. 그러므로 이단식 대표는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장소에서 하나의 문화를 탄생시킨 것이다.


자, 이제 우리도 깨끗한 욕실을 떠나 아름다움과 첨단과학이 살아 숨 쉬는 욕실을 꿈꿔보자. 왜냐하면 앞으로 우리의 삶은 고품격 시대이기 때문이다.

홈페이지 : www.essencetec.co.kr
문의전화 : 031-768-8200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