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지역순회 벤처투자로드쇼 개최

이진희 / 기사승인 : 2009-03-11 13:08:32
  • -
  • +
  • 인쇄
지방 중소기업에 대한 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청과 벤처투자기관들이 힘을 모으고 나섰다.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지방중소기업청과 한국벤처투자(주)가 주관하며, 한국경영컨설팅협회 등이 후원하는 지역 순회 벤처투자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경제난에도 불구하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지방 중소 기업을 발굴 하고, 이들에 대한 벤처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되며 3월 13일 대전에서 개최되는 충청·강원권 벤처투자로드쇼를 필두로 대구·경북권(4월), 부산·울산·경남권(5월), 호남·제주권(6월) 등 비수도권 권역을 묶어서 순회하며 개최된다.

이번 벤처투자로드쇼에서는 해당 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이 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며, 실질적인 투자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방 벤처펀드를 운영하고 있는 벤처캐피탈사 등이 대거 참여한다.

충청·강원권 행사의 경우 오렉스, 파워셀 등 8개 기업의 투자 유치 설명회에 한국기술투자, 대덕이노폴리스, 한미창업투자 등 18개 벤처캐피탈사가 참여하여 투자여부를 깊이 심사하게 된다.

또한 벤처투자 관련 정보와 벤처캐피탈과의 네트워크가 부족한 지방의 현실을 감안하여 투자자문 컨설턴트가 지방기업의 투자유치 전략을 개별적으로 상담해 주는 투자유치 전략상담회를 개최하며 정부의 지원시책 및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의 대응 방안에 대한 강연회도 병행되어 벤처투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방 중소기업의 벤처투자 활성화 분위기를 촉진한다.

한국벤처투자(주) 김형기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돈 가뭄에 시달리는 지방 중소기업에게 투자자금을 수혈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방의 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하여 지방 소재기업에 투자하는 지방펀드에 대하여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소기업청은 상반기 중 4회의 벤처투자로드쇼를 개최한 후 지역별 투자유치 희망수요를 조사하여 하반기에 2회를 추가 개최하는 등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방 중소기업에 대한 벤처투자를 지원해나갈 계획이며, 벤처투자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금년도 1차 모태펀드 1,300억원을 출자하여 4,000억원의 벤처펀드를 조성한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하여 지방 중소기업들도 벤처투자 유치에 대한 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여 벤처투자 활성화의 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