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투자분위기가 위축된 상황을 감안하여 최신의 투자정보 제공과 지역발전 비전 제시를 통해 기업인의 투자마인드를 되살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데 역점을 두고 있으며, 지역투자의 3대 주체라 할 수 있는 지자체(16개 광역시·도)와 경제단체(대한상의, 전경련, 무역협회, 중기중앙회) 및 지원기관(지경부등 중앙정부와 KOTRA등 유관기관)이 합심하여 준비하고 있다.
금번 박람회에서는 전국의 투자환경을 한자리에서 일목요연하게 파악하고, 심도있는 투자상담까지 즉석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시·도별 전시상담관이 마련되고, 투자유치 설명회가 개최된다.
특히, 실용적인 정보제공과 실질적인 투자상담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업인의 관심사항을 미리 파악하고 잠재력을 갖춘 투자가를 발굴하기 위한 사전적 노력을 확대하고 있다. 예를 들면, 16개 시도는 투자타겟 외국인기업(가) 리스트를 작성하였고, KOTRA 해외지사(KBC)는 그 리스트의 대상기업을 해외에서 직접 접촉하며 투자박람회 참석을 유도하고 있다.
아울러, 광역경제권, 녹색성장, 4대강살리기와 관련된 다양한 전시관과 설명회, 컨퍼런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지역에서 새로운 투자기회를 찾고 있는 기업인들 뿐만 아니라, 지역의 미래상에 관심있는 일반 국민도 금번 박람회에서 다양한 전시관 관람과 컨퍼런스 참여를 통해 녹색기술이 녹아든 우리나라의 지역별 미래 발전상을 직접 확인하는 체험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무엇보다, 금번 제2회 지역투자 박람회는 글로벌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새로운 발전기회를 모색해야 하는 시점에 개최되어 기업과 정부, 중앙과 지방, 국민 모두가 하나가 되어, 미래 선도산업과 녹색성장 분야에 대한 지역투자 촉진의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경제위기 이후의 힘찬 재도약을 이루어내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