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TOP 5의 디지털 영상 보안의 선구기업

채고은 / 기사승인 : 2009-01-14 14:59:38
  • -
  • +
  • 인쇄
네트워크 카메라 생산업체 (주)아이캔텍 홍순호 대표
▲ 아이캔텍 IP카메라 시스템을 이용한 기계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시대는 우리에게 맡겨라
IP기술 세계최초! 세계최고!
삼성전자 출신의 핵심 엔지니어가 모인 기업


분당 정자동의 킨스타워. 그곳엔 (주)아이캔텍이 있었다.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어떤 업체인지 단박에 알 수 있는 시스템들이 깔려있고, IP카메라 여러 대가 우릴 노리며, 최첨단 시스템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었다.


사람이 반겨주는 대신 카메라와 인공지능 시스템들이 손님을 반기는 입구였다. 멀찌감치 당당한 체구에 서구적인 외모의 홍순호 대표가 우릴 맞이했고, 해외출장이 1년에 60~70%라는 홍대표는 50대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의 젊고 감각적인 느낌이었다. 그에게 사업 성공의 비결을 물었다.

-주)아이캔텍(iCanTek)은?


"Internet Communication and Network Technology"를 뜻한다.


회사의 이름이 의미하듯이 인터넷 기반의 통신/네트워크 기술을 집적한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 판매 및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첨단의 기술을 소유하고 있는 IP 카메라와 비디오 서버를 주력제품으로 하고 있며, 2000년 창업 시작으로 ㈜아이캔텍은 네트워크 및 임베디드 멀티미디어 기술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경험을 보유한 삼성전자 출신의 핵심 엔지니어 그룹을 중심으로 설립되었다.


모든 ㈜아이캔텍의 임직원은 최고의 보안+IT컨버젼스(융합) 기술 회사가 되고자 하는 공통된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모션 감지, MPEG4영상 스트리밍, 양방향 동기화 음성 기능을 갖춘 IP 카메라 및 비디오 서버를 개발/생산에 성공한 기업이다.

-회사를 만든 계기는?


서울대 전자공학을 졸업하고 카이스트 대학원을 나온 인재이다.


그는 미국 유명 반도체 장비업체인 “KLA Instrument"의 한국 지사장을 85년도에 맡게 된 후에 벤처를 만드는 기업인으로 성장하게 된다. 엔지니어에서 매니지먼트로 마지막은 사업가로.


-사업 시작 후 제일 힘들었던 때는?


홍씨는 회사는 성장하는 사람과 같은 유기체와 같다고 말한다.


몸이 자라는데 성장통이 있듯이 허리띠 매고 월급을 hold를 할 때도 있었고, 굴곡이 심한 벤처의 시작이었지만 그것은 필요한 과정이라고 여겼다면서 담대한 리더쉽의 모습을 보였다.


-회장님만의 회사를 이끄는 마인드 자세는?

▲ 아이캔텍 대표 홍순호님.


“세계시장에서 성공하느냐 못하느냐!” 홍대표는 2007년 까지만 해도 국내는 쳐다보지도 않았다고 말한다.


그는 처음부터 오로지 세계를 상대로 사업을 추진했고, 세계로 나가지 못하는 기업은 있을 수 없다는 자세로 임했다고 한다.


2006년에 백만불 수출 달성-2007년 오백만불 달성-2008년 12월 2일 무역의 날에는 천만불 수출 달성으로 SBS 메인 뉴스에 한국을 대표하는 업체로 소개되었고, 현재 아이캔텍은 세계 TOP5에 드는 세계적 기업이 된다.


“Instant Video from Anywhere To Anything !”-어떠한 것으로 어디서든 비디오를 자유롭게 사용한다는 키워드가 홍대표가 디지털 보안 영상을 만드는 주제라고 한다. 이 키워드를 주축으로 항시 개발하고 발전하여 디지털 세계 1위의 업체가 곧 될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중앙아프리카 제외하고 전 세계 거래


홍대표는 “초고속 인터넷 환경의 성장으로, 오늘날의 전화나 휴대폰 서비스처럼, 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영상 보안서비스 또한 커뮤티케이션 기술의 주류가 될 것 이다.


우리는 보안기술+IT기술의 새로운 파라다임을 주도하고자 한다. 하드웨어 영상보안 제품과 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는 우리가 하고자 하는 최종목표의 시작에 불과하다.


고객의 요구사항에 즉각적으로 대응해드릴 수 있는 기술 및 커스터마이제이션(customization:주문을 받아서 만든다)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성공사례는?


1. 세계에서 가장 큰 보안 서비스 공급 회사 중 하나인 Securitas Direct에 유.무선이 지원되는 IP 카메라를 공급 계약 체결 및 대량 납품에 성공하였다. 보안 서비스 회사들 중에서 IP카메라를 활용한 영상보안 서비스를 세계최초로 실시한 회사다. 인건비 절감효과가 있다.


2. 세계적인 SI/Access control 다국적 업체인 미국의 Lenel(사)에 대랑의 IP카메라를 납품,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캔텍의 다양한 IP카메라 모델과 Lenel(사)의 Access control 플랫폼과 결합된 Total Solution을 구축하여 중동의 두바이 등 초대형 건물과 시설 보안에 공급하고 있다.


3. ㈜아이캔텍은 국내 최대 ATM 운영사인 한국전자금융㈜와 IP기반 기업형 ATM 감시 시스템을 구축 하고있다. ㈜아이캔텍의 VOD(주문형 비디오 시스템)과 한국전자금융㈜의 기술을 통합하여 은행 보안 책임자가 쉽고, 안전하게 통합 저장된 보안 영상을 인터넷접속을 통해 어디서든 라이브 모니터링, 감시 및 통합관제가 가능하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