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넘어 전국체인망 모집‘치티치티벵벵’

김태훈 / 기사승인 : 2010-09-16 18: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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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치킨이라 얏 보지마라~ ‘메뉴개발 비용이 얼만데~


가격은 동네치킨이지만 국내산 생육만을 사용하는 최고의 치킨메뉴로 저가형 치킨시장 붐을 일으키고 있는 ‘치티치티벵벵’이 다양한 메뉴개발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다양한 치킨브랜드와 각양각색의 메뉴들이 난무하는 치킨시장에서 젊은 층이 선호하는 점포 분위기를 콘셉트로 방문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연령대별 메뉴구성을 통해 새로운 창업 아이템을 구축하고 있다.


▲ 국내산 생육만을 사용하는 최고의 치킨메뉴로 저가형 치킨시장 붐을 일으키고 있는 ‘치티치티벵벵’



◆ 20~30대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라
‘치티치티벵벵’은 브랜드 네이밍에서부터 젊은 느낌이 든다. 앙증맞은 치킨의 모습을 캐릭터화 하고 실외 인테리어는 붉은 색을 이용해 식감을 자극하고 있다. 특히 실내 인테리어는 메뉴에 대한 설명과 방문고객들을 위한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20~30대 젊은층이 선호 하는 카페 형태의 느낌과 각종 집기와 인테리어 분위기는 방문고객들이 주문배달전문점의 느낌이 아닌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 고객의 동선을 파악한 실내 디자인
5년 정도의 치킨배달전문점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콘셉트를 만들어 가고 있는 ‘치티치티벵벵’만의 색깔을 잘 나타내주고 있다. 특히 빨간색을 기본컬러로 점포내부를 디자인했다. 기존이 동네치킨 점포 내부는 어두운 느낌을 지울 수 없다. 또한 30~50대가 방문해도 수용할 수 있도록 활기가 넘치는 분위기다.


▲ 20~30대 젊은층이 선호 하는 카페 형태의 느낌과 각종 집기와 인테리어 분위기는 방문고객들이 주문배달전문점의 느낌이 아닌 고급스러움을 강조



우선 다양한 형태의 각 테이블과 의자를 활용해 고객의 성향을 충분히 만족시키고 고객의 동선을 미리 파악해 매장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 조명 또한 은은한 조명을 이용해 모던한 느낌의 분위기를 연출해 다양한 연령층을 소화하고 있다.

치티치티벵벵 임재혁 사장은 “기존의 동네 치킨의 단점을 보완해 실내인테리어와 다양한 메뉴 개발 등 무엇보다 국내산 고급생육 만을 사용해 맛의 차별화와 콘셉트의 차별화를 동시에 추구해 누구나 점포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며 “ 인테리어 재료 또한 친환경적인 마감재를 이용해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치티치티벵벵’만의 사업방향을 통해 2호, 3호점의 콘셉트를 통해 무한변신을 거듭하며 새로운 치킨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 각종 메뉴와 집기의 활용으로 나만의 느낌
‘치티치티벵벵’이 야심차게 내놓은 ‘야채치킨’ 메뉴를 비롯해 매콤한 후라이드 파 똥집, 의성마늘 똥집, 의성마늘닭, 수제비도 건져먹고 남은 국물에 김과 밥을 비벼 먹을 수 있는 벵벵이 닭매운탕은 수제비, 라면, 우동사리 등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전통적인 메뉴인 후라이드·양념·간장·바베큐맛치킨과 입맛을 자극하는 다양한 맛의 똥집 메뉴가 있다.

특히 ‘의성마늘 닭’은 치티치티벵벵만의 깊은 간장소스와 청양고추, 의성마늘이 어우러진 알싸하고 향긋한 맛이 일품이다.

본점은 주변에 크고 작은 상가와 주거지역이 밀집되어 있는 상권이어서 주말 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고객이 줄을 선다. 이유는 치킨메뉴 이외에도 다양한 퓨전메뉴로 고객들의 입맛을 충족시켜 주기 때문이다.

친환경 집기는 고객들에게 고급스런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큰 효과를 보고 있다.

◆ 저가형 이지만 재료와 맛은 고급화
‘치티치티벵벵’은 저가형 가격 정책을 펼치고 있지만 재료와 맛은 고급화를 시도해 완성도를 높였다. 임재혁 사장은 “치티치티벵벵 가맹점주는 조리파트에서 2~3년정도의 유 경험자로 매장관리의 선진화를 도입할 수 있는 마인드의 소유지를 원한다”며 “가맹점의 숫자가 중요 한 게 아니라 본점과 뜻을 같이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동반자를 원한다.”고 말했다.

또한 “신규 가맹점이 오픈하면 현장에서 같이 조리기술은 물론 접객서비스, 운영 노하우까지 전수해 안정적인 점포운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 한다.”고 자신의 운영 철학을 이야기 했다. “요즘 들어 가맹점 문의가 벌써 들어오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가맹점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교육을 실시해 급변하는 외식시장에서 발 빠르게 대처 할 수 있도록 해 가맹점 모두가 성공 점포로 거듭 날수 있도록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치티치티벵벵’만의 식자재 이용
하림에서 신선한 국내산 생육만을 납품받아 운영하고 있는 ‘치티치티치티뱅뱅’은 식물성 콩기름을 사용해 바삭하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기존 치킨점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동네 치킨을 넘어 지역 치킨전문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한편 ‘치티치티벵벵’은 저가형 치킨시장 점유를 통해 가격은 저렴하지만 맛의 차별화를 통해 동네 치킨업체중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오는 연말 대박 이벤트를 준비 중이며 블로그(blog.naver.com/ljhyjm00) 운영을 통해 고객들과의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가맹점문의 080-200-5225


/ 김태훈 기자


▲ ‘의성마늘 닭’은 치티치티벵벵만의 깊은 간장소스와 청양고추, 의성마늘이 어우러진 알싸하고 향긋한 맛이 일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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