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엑셀러레이터기업과 파트너십 …'협업 모색중'

조무정 기자 / 기사승인 : 2019-12-09 09:14:38
  • -
  • +
  • 인쇄
'플러그 앤 플레이(Plug & Play)'와 파트너십 체결
기술 기반 스타트업과 협업 모색, 신기술 내재화 추진
▲ 플러그앤플레이 CEO 인사이드 아미디와 한화시스템 정해진 디지털혁신랩장(사진=한화시스템)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한화시스템이 글로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기업인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9일 한화시스템은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의 플러그 앤 플레이 본사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고 밝혔다. 플러그 앤 플레이는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에 거점을 둔 엑셀러레이터 겸 벤처캐피탈로, 신생 기업 투자와 스타트업-기업간 협업을 위한 혁신  플랫폼 구현을 전문으로 한다. 지난해 미국 내에서만 562개 스타트업을 육성했다.

 

한화시스템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모빌리티, 인슈어테크(InsurTech)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유망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협업 기회를 발굴하고, 핵심 신기술의 내재화 및 교류 활성화를 추진한다. 플러그 앤 플레이는 한화시스템 및 한화시스템 고객사의 기술 수요와 사업 모델에 적합한 스타트업을 추천하고, 상호 협력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화시스템은 협업 스타트업의 국내 시장 진출을 돕는 동시에 자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역량을 한층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그룹사 IT 선진화 및 SW 기술력 강화를 지원하고, 보험 AI 등 IT 서비스 시장 대외고객 니즈에도 적극 부응할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