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S-OIL), 준법경영 국제 인증 획득..."국내 제조업계 최초"

채혜린 기자 / 기사승인 : 2019-10-30 14:21:08
  • -
  • +
  • 인쇄
2013년부터 준법지원인제도 도입, 시스템 구축 결실
후세인 알-카타니, '정도(Integrity), 회사 핵심 가치 선정'
▲ S-OIL(대표 : 후세인 알 카타니 CEO)이 국내 제조업계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9600 인증을 획득했다. /제공=S-OIL.

 

[일요주간=채혜린 기자] 에쓰오일(S-OIL, 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 CEO)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준법경영시스템(ComplianceManagement System) 분야의 국제표준인 ISO 19600 인증을 획득했다.

S-OIL은 30일 이같이 밝히며 “국내 제조업계 최초”라고 발표했다.

S-OIL은 이미 2013년 말 준법지원인제도를 도입했다. 이후 2014년부터 전사적으로 준법경영시스템을 구축, 체계적인 준법경영을 실천해 왔다.

S-OIL은 후세인 알-카타니 CEO를 포함한 최고 경영진의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정도(Integrity)”를 회사의 핵심 가치 중 하나로 선정해 준법경영과 윤리경영을 회사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S-OIL은 체계적이고 선진적인 준법시스템과 윤리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임직원이 경영활동과 관련된 법규와 회사의 규정을 숙지하고 일상 업무에서 이를 자연스럽게 준수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켰다.

이번에 ISO 19600을 획득함으로써 S-OIL은 준법 정책, 준법 리스크의 관리, 모니터링과 성과 검토 등 준법경영 시스템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설계·운영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은 셈이다.

S-OIL의 준법경영을 총괄하는 법무·컴플라이언스 본부장인 박성우 부사장은 “준법경영이 궁극적으로 회사의 지속가능성과 투명한사업활동의 근간을 이루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목표를 전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