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스타플레이' 론칭, K-POP 본고장서 글로벌 팬덤을 하나로 묶다

노가연 기자 / 기사승인 : 2019-07-10 11:45:58
  • -
  • +
  • 인쇄
인큐블록과의 파트너십…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팬덤 문화의 글로벌화
벤처캐피탈·미디어·로펌 등…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 100여명 참석

[일요주간=노가연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 ‘스타플레이(StarPlay)’가 K-POP의 본고장인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인다.

 

10일 스타플레이INC(STARPLAY INC, 싱가포르)에 따르면 ‘스타플레이’의 글로벌 론칭 행사인 ‘스타플레이 글로벌 론칭 컨퍼런스’가 오는 16일 서울 글래드호텔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스타플레이 토큰 발매를 앞두고 세계 각국에서 초청된 벤처캐피탈, 엑셀러레이터, 미디어, 로펌 등을 포함해 약 100여명이 참여한다.

스타플레이INC의 대표이사 앤더슨 황은 “글로벌 팬덤 문화의 중심지인 한국에서 첫 론칭 행사를 열게 되어 기대가 크다. 그동안 스타플레이에 관심을 보인 글로벌 업체와 관계자를 초대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산재 돼있는 K-POP 팬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글로벌하게 접근 가능하게 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번 행사에서 스타플레이의 비전과 기술력을 상세하게 말씀 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타플레이INC는 지난 2일 대만에서 개최된 ABS(Asia Blockchain Summit)과 BTC Night 등의 블록체인 행사에 연사로 참여한 바 있다. 

 

당시 베트남, 한국 국영방송 및 지상파 방송국과의 협력 네트워크, 사업, 기술 등의 강점을 발표했으며 대만 현지 미디어로 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번 스타플레이 글로벌 론칭 컨퍼런스는 파트너사인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인큐블록(Incublock), 암호화폐 거래소 유블렉스(UBLEX)와 함께 하며 총 3개의 스테이지로 진행된다. 

 

첫 번째 스테이지에서는 스타플레이INC의 팬덤 플랫폼과 관련된 프로젝트가 발표된다. 두 번째에서는 각 프로젝트가 가진 강점과 노하우 등이 질의응답 형식으로 보다 자세하게 진행된다. 마지막에는 행사 참여자들은 SBS the Show를 참관하며 K-POP의 강력한 팬덤을 직접 경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