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호성·기능성 고려한 제품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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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아제약, 반려묘 구강관리 스낵 ‘벳플 브이트릿 2종’(사진=동아제약) |
[일요주간=하수은 기자] 동아제약의 펫 헬스케어 브랜드 벳플이 반려묘 전용 구강 관리 스낵 ‘벳플 브이트릿(V Treat)’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24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양치질에 대한 거부감이 큰 고양이의 특성을 반영해, 간식처럼 즐기면서도 일상적인 구강 관리가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벳플이 추구하는 ‘마인드풀 펫 헬스케어’ 철학을 바탕으로 반려묘의 기호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제품은 고양이의 까다로운 입맛을 고려해 바삭한 식감과 풍미를 살린 특수 코팅 공법을 적용했으며, 참치맛과 연어맛 두 가지로 구성됐다. 동아제약 임직원 반려묘를 대상으로 진행한 기호도 테스트에서는 약 84%의 높은 선호도를 기록했다.
설계 측면에서도 차별화를 꾀했다. 고양이의 구강 구조와 식습관을 반영한 3D 구조를 적용해 씹는 과정에서 치아와 잇몸을 다각도로 자극하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구강 내 혈액순환과 잇몸 부기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다공성 구조를 더해 치아 표면과의 마찰력을 높임으로써 치석 관리에도 기여하도록 설계했다.
벳플 브이트릿은 벳플 브랜드 스토어와 동아제약 공식몰 ‘디몰(:Dmall)’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한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반려동물 건강 관리의 출발점인 구강 건강을 보다 쉽고 자연스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스낵 형태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펫 헬스케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벳플은 반려동물의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서적 건강까지 아우르는 ‘마인드풀 펫 헬스케어’를 지향하는 브랜드다. 현재 반려견용 관절·눈·스트레스 관리 제품과 반려묘용 헤어볼·요로·스트레스 관리 영양제, 장과 구강을 함께 관리하는 듀얼케어 유산균 등 총 7종의 제품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능성 원료는 세계 각국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하고, 성분과 함량을 투명하게 공개해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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