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퓨전돈가스‘나베야’, 부산 맛객을 사로잡은 그 이유

김태훈 / 기사승인 : 2012-04-27 11: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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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하면 점심ㆍ저녁 언제든 와바~ [유망프랜차이즈 탐방]
해양수도 부산은 바다를 접하고 있어 먹거리가 풍부한 도시다. 그 중심에 전통일본식 돈가스요리를 기본으로 퓨전 수작(手作)나베돈가스를 독자적으로 연구ㆍ개발해 맛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곳이 있다.

부사진세무서 사거리에 위치한 ‘나베야’는 오늘도 맛있는 냄새를 풍기며 오가는 이들의 후각을 자극해 점포문을 열게 만든다.
▲ 나베야 김정승 대표

오전 11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직장인들에게는 든든한 점심 한 끼로 연인들에게는 달콤함 문화공간으로 가족들에게는 즐거운 외식공간으로 자리 잡은 돈가스 전문점이다.

이집은 그 맛이 분명 남다르다. 돈가스의 맛을 결정하는 고기, 빵가루, 치즈, 기름, 소스 등 최고만을 고집하고 있기에 먹어도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일본어인 나베란 우리나라의 ‘냄비’란 뜻으로 달리표현하면 냄비전골이 나베요리다. 돈가스, 새우가스, 야채 등 다양한 재료를 납작한 냄비에 비법의 육수로 끓여먹는 것이 특징이다.

자 이제 그 맛의 비법을 공개한다. 얼리지 않은 100%국내산 생고기를 허브저온숙성을 통해 부드러움 속에 육즙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나베야 전용 수제 생빵가루와 100% 국내산 치즈를 사용해 짜지 않고 담백하다.

당연히 기름은 고급식물성을 사용해 한층 고소한 맛을 냈다. 여기에 나베야(대표 김정승)만의 노하우가 녹아든 특제소스가 어우러져 그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특별한 맛을 만들어 내고 있다.

김 대표는 “돈가스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지만 누구나 인정하는 맛을 내는 것은 쉽지 않다. 모든 식재료는 직접선택하고 손질하는 것이 첫 번째 원칙”이라고 그 비법을 소개했다.
고객이 주문하면 7분 만에 직접 만들어내는 돈가스는 기름에 바로 튀기기 때문에 전혀 느끼하지 않다.

고객의 건강까지 생각하기에 마치 집에서 튀긴 요리처럼 번들거림 없이 깨끗하다. 또한 무조건 깨끗한 기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언제나 노릇노릇한 색감을 가지고 있어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돈다.

냉동 돈가스는 고기가 다소 퍽퍽한 느낌이지만 이곳은 말 그대로 육즙이 살아있네~ 적당한 두께의 돈 가스는 남녀노소 누가 먹어도 맛있다. 그래서 일까. 이곳은 10가지 과일과 야채로 만든 특제소스는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소스 때문에 고객들의 평균 연령대가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하다.
▲ 부사진세무서 사거리에 위치한 ‘나베야’본점


나베야의 메뉴는 나베돈가스, 돈가스, 퓨전가스, 우동, 메밀ㆍ초밥 등 다양하다. 고객들이 선호하는 메뉴는 100%임실치즈를 사용한 치즈가스, 특유의 매운맛이 특징인 돈가스나베, 여성들이 좋아하는 해물볶음우동, 안심가스, 치즈양념가스 순이다. 나베야의 맛에 빠지고 싶다면 자신이 즐겨먹는 메뉴보다는 다양한 메뉴를 모두 먹어보길 권하고 싶다.

음식재료가 좋다고 맛이 나는 건 아니다. 음식을 만드는 사람의 따뜻한 마음, 정성, 진심이 있기에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으로 탄생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원가절감이 가능한 냉동육을 사용하지 않고 생고기만을 고집하는 것은 김 대표의 조리철학이자 영업철학이 묻어나는 부분이다.

김 대표는 “음식을 만드는데 있어 정직하게 고객을 속이고 싶지 않다. 시간, 노력, 비용이 더 들어가지만 나베야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싶다.”고 자신의 경영철학을 밝혔다.

현재 창업시장은 기본메뉴의 독창성, 이용자리 뒤 1인용 옷걸이, 테이블아래 선반 공간, 맞춤형 메뉴구성 등에 힘을 기울이는 실정이다. 일부업체는 잔반을 줄이는 방법으로 원하는 만큼의 양과 가격정책, 1인 고객을 위한 TV설치, 디지털주문, 다양한 소품 인테리어, 위생적인 주문시스템, 개인정수기 등 고객을 위한 디테일은 끝없이 변화중이다.
▲ 나베야의 메뉴는 나베돈가스, 돈가스, 퓨전가스, 우동, 메밀ㆍ초밥 등 다양하다.

지난 2004년 부산일보 뒤 8평의 작은 가게로 시작해 지금은 수정동 본점을 시작으로 사상애플점, 초량동점, 중아동점, 부산대점, 범일동점, 서면점 등 7호점을 오픈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나베야의 ‘3위일체 정신’은 방문하는 고객들과 가맹점, 본점이 하나가 되어 최고의 품질과 즐거운 서비스 그리고 유쾌한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홍보 전략은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2,000만 명이 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겨냥해 온라인상에서 고객들과 관계를 맺기 위해 다양한 홍보ㆍ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홍보활동을 통해 온라인 웹검색 방문율을 높였으며, ‘블로거’들이 맛 집에 대한 관심이 높듯이 블로그(blog.naver.com/illetta) 활동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을 하고 있다. 한편 주변 상권의 마니아들을 위해 전 메뉴 포장 배달을 하고 있다. 문의)051-441-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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