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컬러&디자인센터’ 블로그 오픈...“아파트·자동차 등 외관 컨설팅 본격화”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15-01-13 14:10:57
  • -
  • +
  • 인쇄
[일요주간=이수근 기자] 국내 최대 건축자재 기업인 KCC(대표 정몽익)가 블로그를 통한 컬러, 디자인 컨설팅에 본격적으로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정보를 분류해 소비자의 취향에 적합한 최적의 제품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시대가 개막되면서, 그 영향력은 산업 전반에까지 미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KCC는 최근 ‘KCC 컬러&디자인센터’ 블로그(www.kcccolorndesign.com)를 오픈했다. 이를 통해 각종 산업분야의 최신 컬러, 디자인 트렌드 정보에 대한 디지털 큐레이션 서비스(인터넷에 널린 정보 데이터를 특정한 관심·흐름·목적에 따라 새로 구성해 전시하는 행위)를 시작한다.

KCC 컬러&디자인센터 블로그는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이 이뤄져 있다. ▲건축, 인테리어, 자동차 등 각종 산업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다양한 시각으로 분석한 ‘Information’, ▲KCC의 도료, 건축자재, 인테리어 제품 등을 통해 최신 컬러와 디자인을 제시한 ‘Product’, ▲KCC가 실제 진행한 세미나 및 산업 컨설팅 소식인 ‘Activity’ 등이다.

실제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의 한 아파트 단지 외관 재도장에 Activity 카테고리를 적용한 결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컬러 컨설팅을 통해 색을 바꾼 것뿐인데도 아파트 총 27개동은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지면서도 단지만의 개성을 살린 아파트로 새롭게 바뀌었다.

컬러&디자인센터 블로그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Information 카테고리의 경우 건축, 인테리어, 자동차, 가전, 모바일 등 각 분야별 컬러, 디자인, 마케팅과 관련된 정보를 담고 있다. 그리고 Product에서는 KCC가 생산하는 제품(페인트, 건축자재 등)들이 수백여 가지의 컬러뱅크 색상표 등 실제 컬러와 디자인이 제품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보여주고 있다.

KCC 관계자는 “엄선된 정보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컬러&디자인센터 블로그와 소비자들 간에 다양한 정보 교류를 통해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