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과 설렘을 한 잔에" 스타벅스, 유니버설 스튜디오 '월리'와 협업한 크리스마스 라인업 공개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09:12:36
  • -
  • +
  • 인쇄
크리스마스 앞두고 세계적인 인기 캐릭터 '월리' 콜라보레이션 음료 및 푸드 출시
겨울 대표 음료 '토피 넛 라떼', 말차 열풍 뒤잇는 '코코 말차' 등 눈길
겨울 e-프리퀀시도 시작… 이탈리아 밀라노 기반 패션 브랜드 MSGM과 협업
▲ 스타벅스 겨울 시즌 음료와 상품 출시를 기념해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겨울 프로모션 라인업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의 막을 올렸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퍼즐 그림책 시리즈 ‘월리를 찾아라’와의 협업으로 어린 시절의 향수를 자극하면서도 따뜻한 연말 감성을 담아냈다.

콜라보레이션 음료인 ‘월리 체리 푸딩 크림 프라푸치노’는 체리 드리즐, 블루 바닐라 푸딩 등으로 월리의 트레이드 마크인 빨간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파란색 청바지를 형상화해 인증샷 욕구를 자극한다. ‘월리 레드벨벳 치즈 케이크’, ‘월리 베어리스타 마카롱’도 월리 모티브 장식으로 재미 요소를 더했다.

겨울 프로모션 음료 및 푸드 구매 고객 대상으로 ‘월리를 찾아라’ 직소 퍼즐 세트도 한정 판매한다. 퍼즐은 스타벅스 안에 숨은 월리를 찾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특별히 준비한 '월리의 모자 케이크'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스트로베리와 요거트 맛의 2단 아이스밀크 홀케이크로, 구매 시 털실 모양의 캔들과 스트라이프 리유저블 백을 함께 증정해 연말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이 밖에도 머그잔, 텀블러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 스타벅스 겨울 프로모션 음료 라인업.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말차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코코 말차’도 새롭게 선보인다. 코코넛 워터에 말차 폼을 얹어 깔끔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핑크 팝 캐모마일 릴렉서’는 기존 인기 음료인 ‘핑크 캐모마일 릴렉서’에 ‘팝’ 터지는 식감의 핑크 리치 보바 토핑을 더한 신규 음료다.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는 겨울과 어울리는 진한 커피와 스카치 바닐라 맛이 조화롭다.

누적 판매량 3800만 잔을 돌파한 스타벅스의 대표 겨울 음료 ‘토피 넛 라떼’도 어김없이 돌아왔다. 출시 20주년이 훌쩍 넘은 스테디셀러로, 매년 추운 계절이 다가오면 가장 먼저 고객들이 찾는 음료다. 올해도 변함없는 맛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푸드 라인업도 다채롭다. 연말 모임 수요를 겨냥해 케이크와 디저트 구성을 한층 강화했다. 캔들 모양의 함께 나눠 먹기 좋은 ‘화이트 캔들 케이크’, 하얀 눈송이를 형상화한 ‘딸기 눈송이 케이크’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미국과 캐나다 스타벅스에서 디저트 판매 1순위를 기록한 ‘케이크 팝’이 공개됐다. 은은한 바닐라 풍미가 느껴지는 달콤하고 쫀득한 식감의 디저트로 한정 판매된다.

스타벅스는 크리스마스 시즌 시작을 기념해 내달 5일까지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 골드 및 그린 회원을 대상으로 겨울 시즌 음료 5종을 스타벅스 카드 이용 및 사이렌 오더 주문 시 품목당 추가 별 3개를 즉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5 겨울 e-프리퀀시’도 함께 전개한다. 이번 e-프리퀀시는 이탈리아 밀라노 기반 패션 브랜드 ‘MSGM’과의 협업으로, 블랭킷, 가습기 등 컬러감이 돋보이고 실생활에 유용한 증정품들로 구성했다.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총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하면 증정품 예약이 가능하다.

스타벅스 이상미 마케팅 담당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세계적인 캐릭터 ‘월리’와 함께한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은 부모 세대에게는 추억을, 젊은 세대에게는 트렌디한 감성을 전하고자 기획했다”며, “스타벅스가 마련한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와 푸드로 연말의 설렘을 한발 먼저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스타벅스, 출시 10주년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누적 5천만 개 돌파…국민 디저트 등극2025.09.09
스타벅스, '버디 감사 이벤트' 입소문 타고 재방문 급증…1+1 쿠폰·굿즈 할인 등 고객 만족도 ↑2025.09.11
2100만 잔 신화 '블글라' 귀환…스타벅스, 말차·마롱 신메뉴로 가을 공략2025.09.17
스타벅스, 가을의 상징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화려한 컴백2025.09.19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500만 시대 맞춤 혜택 강화...삼성카드와 제휴 카드 출시2025.09.24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일주일 만에 120만 잔 돌파...올가을 입맛 잡았다2025.09.25
스타벅스 코리아 × 한국관광공사, 가을 자전거 여행 '투어스' 챌린지 시작2025.09.26
스타벅스, 스낵 브랜드 'Take it Love eat' 판매 성장…추석 한정 '별별꾸러미' 출시2025.09.29
아메리카노 무료·사이즈업 혜택…스타벅스·LG유플러스 멤버십 제휴로 일상 혜택 강화2025.09.29
스타벅스, 세계 커피의 날 맞아 최대 별 101개 적립 등 풍성한 감사 이벤트 진행2025.09.30
스타벅스, 추석 귀성객 위한 간편식 패키지 선보여..."명절에도 균형 잡힌 식사"2025.10.02
"가을 정취 한 잔" 스타벅스, 추석 연휴 마무리 위한 특별 매장 추천2025.10.09
스타벅스, 라떼 5천만 잔 돌파 기념 13일부터 '라떼 페스타' 진행2025.10.13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6주년 맞아 두 번째 한국형 원두 '별빛 블렌드' 공개2025.10.13
스타벅스, 'NOW Brewing' 서비스 확대…스탬프 3개 모으면 톨 사이즈 커피 쿠폰 증정2025.10.16
"성수동이 크리스마스 빌리지로" 스타벅스, 美지엄 현장서 홀리데이 무드 선사2025.10.17
스타벅스, 이탈리아 브랜드 'MSGM'과 손잡고 '2025 겨울 e-프리퀀시' 공개2025.10.20
'커피 그 이상' 스타벅스, 패션 플랫폼 협업으로 젊은 세대 접점 넓힌다2025.10.20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스타벅스, 행운의 네잎클로버 담은 '수능 응원 상품' 출시2025.10.21
스타벅스, 경찰의 날 맞아 'Hero 프로그램' 전개…경찰관 가족에 장학금 1억 원 전달2025.10.22
스타벅스, '느린 우체통' 매장 확대…아날로그 감성·환경 가치 함께 전한다 [ESG+]2025.10.23
스타벅스 '블글라 신드롬'…출시 한 달 만에 700만 잔 돌파, 판매 연장 결정2025.10.27
스타벅스, '대한민국 쓱데이' 역대 최대 규모 참여…팝업스토어·증정 이벤트 풍성2025.10.29
"추억과 설렘을 한 잔에" 스타벅스, 유니버설 스튜디오 '월리'와 협업한 크리스마스 라인업 공개2025.10.30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