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V' 시리즈 선보여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8-01 11:24:14
  • -
  • +
  • 인쇄
슬림한 베젤과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 더욱 높여
멀티 작업 중에도 끊김없이 처리, 높은 전력 효율성 발휘
▲높은 휴대성과 성능으로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레노버 V 시리즈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한국레노버는 초슬림 베젤로 한층 얇고 가벼워진 비즈니스용 노트북 '레노버 V' 시리즈 2종을 공개했다.


새롭게 출시된 레노버 V 시리즈는 V14-ADA(Lenovo V14-ADA)·V15-ADA(Lenovo V15-ADA) 총 2종이다. 전 세대 대비 최대 0.5kg 가벼워진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고 최대 2.4mm 두께, 최대 7.5mm의 초슬림 베젤로 한층 얇아져 세련되고 깔끔한 외관을 자랑한다. 

 

V14/15-ADA 노트북은 심플한 디자인과 더불어 성능까지 사로잡은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AMD 라이젠 3을 탑재해, 사무실에서 근무하거나 외부에서 원격 근무를 하는 직장인에게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성능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로 직장인뿐 아니라 대학생 등 다양한 구매층의 니즈까지 충족시킨다.

두 제품 모두 NVMe PCle SSD와 DDR4 메모리가 탑재되어 프로세스 처리에서 기존 SATA SSD의 기술적인 한계를 극복했다. 이전 대비 2배 이상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일반 PCle보다 20% 이상 빠른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제공한다. 

 

DDR4는 DDR3 대비 약 100% 빨라진 속도로 다중 작업을 동시에 끊김 없는 환경에서 처리할 수 있고 더욱 높아진 전력 효율성을 발휘한다.

14인치의 레노버 V14-ADA와 15.6인치의 레노버 V15-ADA는 두 제품 모두 풀HD 해상도의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어떤 작업 환경에서도 풍부한 비주얼을 제공한다. 

 

또 눈부심 방지 처리가 더해져 밝은 조명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구현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눈의 피로도도 낮출 수 있다. 180도로 펼칠 수 있는 힌지로 업무, 영화 시청 등 편리한 화면 공유가 가능하며 노트북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어 최상의 비주얼 경험까지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더욱 강력해진 보안 성능으로 필요한 데이터도 안전하게 보호한다. TPM 2.0 펌웨어는 온보드 데이터 변조를 방지하고 PIN을 보호하며 메모리를 암호화하여 안정성 면에서 더욱 강력해졌다. 

HD 웹캠 및 돌비 오디오 인증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 비즈니스 사용자의 원활한 웹 회의를 지원하며, 돌비 프리미엄 오디오는 노트북 볼륨 출력을 왜곡없이 입체 사운드를 제공한다.

한국레노버측은 전 세대 대비 더 얇아진 베젤과 휴대성이 큰 특징으로 고성능 프로세서까지 겸비해 외근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으로 직장인을 비롯해 대학생들에게도 폭넓게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혜수 기자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