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오늘밤 온라인 언팩 행사 '갤럭시S20 FE' 공개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20-09-23 13:04:17
  • -
  • +
  • 인쇄
Galaxy Unpacked for Every Fan이라는 주제로 진행
사용자들의 조사 결과 반영한 컬러와 사양 갖춘, 갤럭시S20 팬 에디션도 공개 예정
▲삼성전자, 모든 팬을 위한 갤럭시 언팩 오늘밤 진행 (이미지=삼성전자)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삼성전자는 23일 오후 11시 '모든 팬을 위한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for Every Fan)'을 주제로 온라인 언팩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를 통해 중가형 스마트폰 '갤럭시S20 팬 에디션(FE)'도 함께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언팩 행사의 이벤트의 예고 영상을 앞서 공개했으며 영상은 '우리에게 당신의 목소리는 가장 사랑받는 혁신에 대해 많은 영감을 준다(Your voice inspires us presenting the most loved innovations)'는 문구로 시작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더 나은 모바일 경험을 위해 의미 있는 피드백을 전달한 전세계 갤럭시 팬들을 위한 새로운 갤럭시 스마트폰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팬들의 성원에 대한 찬사의 의미로 팬들을 위한, 팬들이 만든 새로운 갤럭시를 선보일 것이며, 이벤트 중계를 통해 전세계 팬들이 좋아하는 색상과 기능으로 디자인된 새로운 갤럭시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7월 갤럭시의 삼성 멤버스 회원들을 대상으로 가장 선호하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색상, 카메라 기능, 디스플레이 등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했고, 이를 토대로 새로운 색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조사 결과 가장 희망하는 갤럭시 기기 색상은 네이비(43%), 가장 만족스러운 카메라 기능은 슈퍼 스테디(54%), 디스플레이 기능은 120Hz 고주사율(58%), 사용 후 가장 만족하는 기능은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배터리(54%)로 발표됐다.

 

외신과 다양한 온라인 IT 매체를 통해 유출된 내용을 감안하면, 갤럭시S20 FE는 풀 HD+해상도에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6.5인치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장착할 것으로 전망된다. 

 

방수·방진 기능은 IP68 등급이며 스냅드래곤865, 8GB램에 128GB 내장 메모리를 탑재, 마이크로SD 카드를 추가하면 최대 1TB까지 확장 가능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전면에는 펀치홀 디자인으로 3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했고, 후면에는 1200만 화소 광각, 1200 화소 초광각, 800만 화소 망원의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된 것으로 예상된다. 카메라는 30배 스페이스 줌, 야간 모드, 싱글 테이크, 슈퍼 스테디 모드 등 기능을 지원할 전망이다.
 

'모든 팬을 위한 갤럭시 언팩'을 테마로 한 삼성전자 온라인 언팩 행사는 오늘 23일 밤 11시에 열린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종문 기자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