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버즈라이브…노이즈캔슬링 이어폰 사진 유출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07-21 13:30:52
  • -
  • +
  • 인쇄
애플 에어팟 프로와 비슷하지만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으로 알려져
홍보문구 Keep the noise out. Let the sound in 함께 유출
▲ 갤럭시 버즈라이브 유출 이미지 (이미지=트위터 사용자 워킹캣)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에서 널리 사용되는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가 드디어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Noise cancelling earphone)을 내놓는다.  

 

내달 5일 최신형 갤럭시폰 5종을 공개하는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새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 라이브'는 소음을 억제하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탑재될 전망이다. 이번 제품 출시로 애플 '에어팟 프로'를 제칠지 이목이 쏠린다.

 

21일 최근 샘모바일 등 해외IT전문매체들은 갤럭시버즈 라이브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되는 것이 유력하다고 보도했다. 이 기능이 탑재되는 것은 삼성전자 무선이어폰 제품 중 처음이다.

 

IT 정보유출자 워킹캣은 최근 자신의 트위터에 갤럭시버즈 라이브의 홍보 동영상을 구했다며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구릿빛 갤럭시 버즈가 공중으로 튀어오르면서 시선을 끌다가 'Keep the noise out. Let the sound in.'(소음 차단, 소리를 듣자)라는 문구가 등장한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 탑재를 홍보한 것이다.

 

제품은 오픈형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들은 거의 모두 인이어 방식이기에 오프형은 아닐 것으로 예상된다. 

 

화제가 된 부분은 바로 가격이다. 업계에서는 약 $150 정도의 예상가격을 예상한다. 에어팟 프로와 비교하면 절반이 조금 넘는 수준으로 가성비를 갖춘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이 나올 경우 시장에서의 점유율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갤럭시 언팩은 이전과 달리 온라인 행사로 진행되며 갤럭시 폴드 및 갤럭시 플립의 최신형 제품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