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감성으로 즐기는 비비티 '카세트 MP3' 업그레이드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11-27 14:21:44
  • -
  • +
  • 인쇄
8GB에 최대 2000곡 저장, 아날로그 감성으로 즐기는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
▲비비티의 레트로 뮤직 플레이어 ‘카세트MP3’ (이미지=비비티)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음향기기 전문 주식회사 비비티(BBT)는 추억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레트로 뮤직 플레이어 ‘카세트MP3’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와디즈의 펀딩 프로젝트를 통해 출시한다. 


카세트MP3는 올해 5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선보인 바 있으며, ‘다시세운: 세운메이드 기획전’을 통해 목표 금액 대비 18배가 넘는 1840% 펀딩을 달성했다. 특히 올 9월에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현대자동차 브랜드를 주제로 만든 테마곡 뮤직비디오에도 등장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이번 와디즈 단독 출시를 통해 공개한 카세트MP3는 텀블벅 펀딩 버전에서 기능과 성능을 모두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겉모습은 과거에 썼던 음악 재생용 테이프 그대로지만,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한 MP3 플레이어로, 8GB에 최대 2000곡 저장이 가능하다. 

 

카세트MP3와 함께 출시하는 8종의 라벨 스티커 디자인은 옛 카세트 테이프의 추억뿐만 아니라 미래 지향적인 느낌까지 제공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개성과 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는 것도 MZ세대에게 흥미를 끄는 요소다.

실제 ‘카세트테이프 투명 케이스’에 넣어 보관할 수 있도록 케이스까지 제공되고 이는 보관과 휴대까지 간편하다. 아날로그 감성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메모를 쓸 수 있는 속지까지 포함되어 있다.

100% 국내 부품으로 생산된 가성비의 레트로 음향기 카세트MP3는 PC나 노트북을 이용해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랜덤 재생 모드도 지원된다. 배터리 타입은 리튬 폴리머로 한번 충전으로 오디오 재생시간은 최대 5시간 가능하다.


비비티의 카세트MP3는 카세트로 음악을 즐겼던 세대는 물론 뉴트로 트렌드를 이끄는 MZ세대들까지 즐길 수 있는 아날로그 감성의 플레이어로, 현재 와디즈에서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