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BLOCK, 아시아서 세계 블록체인 행사 열려...글로벌 인재들 모여 최신 동향과 혁신 논의

노가연 기자 / 기사승인 : 2019-06-17 16:20:1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세계 블록체인 포럼 싱가포르·어워드 아시아 동시 주최

[일요주간=노가연 기자] 아시아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이벤트인 ‘세계 블록체인 포럼 싱가포르(World Blockchain Forum · Singapore)’와 ‘세계 블록체인 어워드 아시아(World Blockchain Award·Asia)’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 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 호텔에서 막을 올린다.

이 콘퍼런스에는 정부, 단체, 규제기관, 투자기관, 블록체인 프로젝트 관계자, 금융 기술 및 언론 분야에서 4000명이 넘는 글로벌 엘리트들이 모여 업계의 최신 동향과 혁신을 논의한다.  

 

▲ S BLOCK 웹사이트 캡처.

세계 블록체인 포럼 싱가포르와 세계 블록체인 어워드 아시아는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인 에스 블록(S BLOCK)이 주관하고 있다.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이 플랫폼은 디지털 금융 생태계를 위한 서비스 제공과 올해 말까지 상업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S BLOCK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등 주류를 이루는 암호화폐는 물론 틈새시장의 암호화폐를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투자자가 보다 효율적으로 시장에 접근하도록 대중화시켜 준다. 

 

세계 블록체인 포럼 싱가포르는 EY, 프라이스워터하우스 쿠퍼스(PwC), R3, 레노버(Lenovo), 화웨이(Huawei), 두바이 블록체인 센터(Dubai Blockchain Centre) 등과 같은 유수한 기업들을 한데 모아 이들의 견해와 프로젝트를 일반 대중과 함께 공유하게 한다. 

 

이 콘퍼런스에서는 레그테크(RegTech)와 규제준수 및 떠오르는 신기술 등 대세가 되고 있는 주제들을 자세히 논의하는 한편 저명한 연사들이 나와 다국적 정책과 블록체인이 가져다주는 이익에 관해 다른 데서는 얻을 수 없는 통찰력과 최신 동향을 함께 나누고 블록체인의 미래를 예측하게 된다. 

 

S BLOCK 관계자는 "아시아 최고의 인재들이 모여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최첨단 기술, 정밀한 검토를 통해 블록체인을 상세히 분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업계의 가능성을 연구하는 한편 암호화된 세계 경제 지도의 글로벌 분배를 완결시키게 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블록체인 기술이 점차 주류가 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고 장기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의 조정 폭이 낮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최고 수준의 창업 팀과 우수한 기업 문화 및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 경험을 통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