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마크, 아이폰 12 시리즈 전용 렌즈와 필터 공개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12-14 17:39:53
  • -
  • +
  • 인쇄
제품에 제공되는 클립온 마운트로 사용자의 케이스 위에 바로 사용 가능
하이브리드 필터와 매크로, 광각, 망원, 피시아이 등 다양한 렌즈 공개
▲샌드마크에서 출시한 아이폰 12시리즈를 위한 렌즈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스마트폰 액세서리 전문 제조 브랜드 샌드마크(Sandmarc)는 이번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 12 시리즈를 위한 렌즈와 필터 제품을 선보였다.

 

미국의 아이폰 카메라 전문 액세서리 브랜드인 모먼트와 쌍벽을 이루는 샌드마크는, 이미 아이폰 11과 11 Pro, 11 Pro Max를 위한 새로운 렌즈 라인업을 발표한 바 있다. 과거 킥스타터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가 중단된 사례도 있지만, 샌드마크는 스마트폰 관련 광학 제품을 꾸준히 출시해왔다.

 

현재 아이폰과 고프로, DJI를 위한 다양한 렌즈를 선보여, 전문 사진작가와 필름메이커, 여행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아이폰 12 시리즈용 렌즈와 필터는 케이스가 반드시 쌍을 이루어야 하는 단점을 보완해, 사용자가 쓰던 케이스 위에 클립온 마운트를 이용해 바로 붙여 사용 가능하다.  

 

▲어아폰 12 시리즈에 샌드마크의 매크로 렌즈의 조합으로 촬영한 샘플 사진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렌즈 종류는 망원과 광각, 매크로, 피쉬아이 렌즈와 함께 시네마스코프 영상으로 촬영 가능한 아나모픽 렌즈까지 포함된다.

 

특히 1.33X 아나모픽 렌즈는 스마트폰으로 영화나 뮤직 비디오 촬영을 위한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16:9 영상을 찍어 압축을 풀면 2.4:1의 종횡비를 제공해 생생한 영화적 표현이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필터는 샌드마크 렌즈와 함께 사용할 수 있거나 렌즈 없이 아이폰 카메라와 바로 물려서 쓸 수도 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아이폰 12 시리즈의 카메라 성능을 고려한다면, 이번 샌드마크의 렌즈군과 함께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샌드마크의 아이폰 12 시리즈용 렌즈와 필터는 사전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