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잼버리 영국 웨일즈 대표단 위해 전통문화 교류 행사 진행

김성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1 09:50:59
  • -
  • +
  • 인쇄
10일 잼버리 영국 웨일즈 대표단을 위한 문화 교류 프로그램 진행
잼버리 웨일즈 대표단 100명 한복 체험 등에 많은 관심 보여
▲ 롯데호텔앤리조트 잼버리 문화 교류 행사.(사진=롯데호텔 제공)


[일요주간 = 김성환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이하 롯데호텔)가 잼버리 지원 일환으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영국 웨일즈 대표단 100명과 함께한 전통문화 교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롯데호텔 서울은 지난 10일 롯데호텔 서울 3층 사파이어볼룸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웨일즈와 한국 문화 교류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롯데호텔 서울은 한국 전통문화를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고리던지기, 제기차기, 투호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웨일즈 대원들은 처음 접해보는 한국 전통 놀이가 익숙하지 않은 듯했지만, 직원들의 친절한 설명과 도움을 받아 배우며 금세 흥미를 보였다.

 

웨일즈 문화 체험으로는 웨일즈에서 마음을 연다는 의미로 선물하는 러브스푼 제작, 웨일즈 지역의 음악 감상 및 댄스 배우기, 페이스 페인팅 등이 준비됐다.

 

행사장 입구에는 한복을 입고 사진 촬영을 하는 전통 의상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대원들은 형형색색의 한복이 신기한 듯 롯데호텔에서 특별 제작한 포토박스에서 오래도록 추억이 될 인생네컷 사진도 남겼다.

마지막 프로그램으로는 많은 관심을 받았던 달고나를 비롯해 인절미, 송편 등 떡과 전통 음료 등 전통 다과를 시식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웨일즈 대표단은 롯데호텔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항건(스카프)을 깜짝 선물하기도 했다.

김상민 롯데호텔앤리조트 국내호텔본부장은 “넉넉하지 않은 행사 준비 기간에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따뜻한 환대로 잼버리 대원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웨일즈 대원들이 한국 문화를 경험하고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영국 웨일즈 리더 스티브(Steve)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목적인 다양한 문화 체험을 비롯해 우정 교류와 협력 증진을 새로운 방법으로 실현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밝게 웃는 대원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매우 행복했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멕시코 대표단 401명을 대상으로 12일까지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를 숙소로 제공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