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장애인 청년 음악인 합창단 창단 5주년 맞아 디지털 앨범 발매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7 10:48:18
  • -
  • +
  • 인쇄
국내 최초 장애인 직업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 앨범 발매
합창단원들 자전적 스토리 담은 창작곡 ‘난 할 수 있어’, ‘꿈’ 등 수록
▲ 골프존파스텔합창단 ‘Swing Your Dream’ 앨범 커버 이미지.(사진=골프존 제공)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이 사회공헌 통합 브랜드 ‘스윙 유어 드림(Swing Your Dream)’ 활동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이 창단 5주년을 기념해 첫 번째 디지털 앨범 ‘Swing Your Dream을 발매하고 합창단원들의 자전적 스토리를 담은 순수 창작곡 ‘난 할 수 있어’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Swing Your Dream’ 앨범에는 장애에 대한 편견에 맞서 꿈을 향해 나아가는 국내 최초 장애인 직업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의 굳은 포부를 담은 ‘난 할 수 있어’(타이틀곡), ‘꿈’, ‘더 당당하게 외쳐’ 총 3곡이 수록됐다. ‘사람들이 정해 놓은 이 길 저 길 내가 꿈꾸는 길로 가’, ‘나의 모든 힘과 호흡을 다할 때까지 노래할 거야’ 등 자신의 꿈을 노래하는 합창단원들의 이야기가 아름다운 하모니를 통해 풍성한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골프존카운티 안성H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는 골프존파스텔합창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2018년 2월 발달·뇌병변·정신장애 등 다양한 장애를 가진 청년 음악인들로 창단됐으며 △2019년 ‘제27회 전국장애인합창대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2021년 제9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 어워즈’ 대상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통해 실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뉴딘파스텔 한태정 대표이사는 “이번 앨범 발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우리 합창단의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게 되었다. 따듯한 위로와 용기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가 많은 분들에게 작지만 큰 울림을 가진 희망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그룹사의 상생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한 장애 인식 개선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국내 최초의 문화 예술분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이자 장애인 직업합창단이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이들이 음악인으로서 꿈을 이룰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