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혈당 관리’ 체험으로 답하다…메디웰 당솔브·연속혈당측정기 무료 챌린지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0 09:08:07
  • -
  • +
  • 인쇄
-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 ‘메디웰 당솔브 호두맛’ 체험단 1/25까지 모집, 누구나 참여가능
- 선정된 체험단에게 10일간 체험 가능한 제품 1박스 및 10만원 상당 연속혈당측정기 제공
▲ 매일유업 메디웰 당솔브 체험단 ‘혈당 챌린저스’ 모집(사진=매일유업)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혈당 관리가 세대를 가리지 않는 핵심 건강 이슈로 부상하면서, 일상 속에서 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이 등장했다. 매일유업의 균형영양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은 혈당 관리에 관심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신제품과 연속혈당측정기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체험단 이벤트 ‘혈당 챌린저스’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혈당 변동에 관심이 있거나 식후 혈당 스파이크 관리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다. 특히 자신의 실시간 혈당 변화를 직접 확인해보고 싶은 일반 성인은 물론, 당뇨 또는 당뇨 전단계로 식단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까지 폭넓게 참여 대상에 포함됐다.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메디웰의 신제품 ‘당솔브 호두맛’ 200mL 제품 18개입 1박스와 함께 약 10만원 상당의 연속혈당측정기가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약 10일간 제품을 섭취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혈당 변화를 직접 확인하고 관리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메디웰 당솔브 호두맛은 혈당 관리가 중요한 당뇨 환자를 고려해 설계된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이다. 전문의와 공동으로 개발해 기존 유사 제품 대비 탄수화물 함량을 약 67% 낮췄으며, 설탕 대신 알룰로오스를 사용해 당류를 0g으로 구현하면서도 부담 없는 단맛을 살렸다.

여기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구아검가수분해물을 조합한 이중 식이섬유 설계를 적용해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200mL 한 팩 기준 열량은 80kcal로 가볍고, 단백질은 11g을 담아 영양 균형에도 신경 썼다.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제품으로 저분자 단백질과 MCT 오일을 적용해 소화가 예민한 소비자도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실온 보관이 가능한 멸균 포장 형태로 출시됐으며, 120mL와 200mL 두 가지 용량으로 구성돼 개인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체험단 모집은 메디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진행되며, 당첨자는 총 세 차례에 걸쳐 순차적으로 발표된다. 매일유업은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이 혈당 관리의 중요성을 직접 체감하고, 보다 건강한 관리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혈당이 현대인의 건강 관리에서 중요한 지표로 떠오른 만큼, 제품 섭취와 함께 자신의 몸 상태 변화를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혈당 관리에 고민이 있는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메디웰 제품에 대한 소비자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100% 환불 약속 프로모션도 함께 운영 중이다. 당솔브 호두맛과 누룽지맛, 고단백 제품 등 200mL 제품 1박스 구매 시 체험용 제품을 추가 증정하며, 일정 기간 체험 후 만족하지 못할 경우 무료 환불을 지원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를 통해 진행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