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사이언스, ‘완전두유 더진한 렌틸콩’ 출시…클린 레시피로 식물성 음료 강화

하수은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5 11:24:17
  • -
  • +
  • 인쇄
- 한미 전두유 특허공법 적용해 국산콩·렌틸콩 영양 그대로 담아
- 무감미료·무향료 등 클린 레시피, 무가당 설계로 진한 풍미 완성
▲ 한미사이언스 ‘완전두유 더진한 렌틸콩 무가당’(사진=한미약품)

 

[일요주간=하수은 기자] 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식물성 음료 브랜드 ‘완전두유’의 프리미엄 라인업을 확장하며 건강한 식습관을 제안하는 신제품을 선보였다. 한미사이언스는 전두유 특허공법을 적용한 국산콩 원액 두유에 렌틸콩을 더한 ‘완전두유 더진한 렌틸콩 무가당’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 수요를 겨냥한 제품으로, 당 함량을 최소화하면서도 원물 본연의 영양과 깊은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슈퍼푸드로 주목받는 렌틸콩을 통째로 갈아 넣어 진하고 고소한 맛을 구현했으며, 단백질과 식이섬유, 칼슘 등 영양 성분의 균형을 강화했다.

한미사이언스는 무감미료, 무증점제, 무향료 설계를 통해 불필요한 첨가물을 배제하고, 설탕을 넣지 않은 무가당 레시피로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를 통해 인위적인 단맛에 의존하지 않고도 원물 고유의 풍미를 살린 클린 레시피 두유를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완전두유 더진한 렌틸콩 무가당’은 한미 완전두유의 원물 중심 프리미엄 라인업인 ‘더진한 시리즈’의 신규 제품으로, 기존에 출시된 ‘더진한 서리태 무가당 99.9 두유’, ‘더진한 국산콩 무가당 두유’와 함께 3종 라인업을 완성했다. 더진한 국산콩 시리즈는 한미만의 전두유 특허공법을 적용해 콩을 통째로 갈아내 깊은 고소함과 높은 영양 밀도를 동시에 구현한 것이 공통된 강점이다. 

 

▲ 한미사이언스 ‘완전두유 더진한 국산콩 시리즈’ 3종 제품(사진=한미약품)


이 가운데 더진한 서리태 무가당 99.9 두유는 국산 김제 서리태 원액 두유 99.92%에 천일염만을 더해 서리태 고유의 풍미를 살렸으며, 국가표준식품성분표 기준 아미노산 18종과 비타민 14종, 미네랄 12종, 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서리태 원물을 사용했다. 더진한 국산콩 무가당 두유는 엄선한 국산콩을 통째로 갈아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해 자녀 간식은 물론 어르신 영양 보충, 식물성 단백질이 필요한 직장인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미사이언스 컨슈머헬스본부 정원화 상무는 “완전두유 더진한 국산콩 시리즈는 한미의 전두유 특허공법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건강 식습관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연 원료 중심의 기술력과 클린 레시피를 앞세운 차별화된 식물성 음료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미사이언스 완전두유 전 제품은 네이버 공식 온라인몰 ‘한미컨슈머헬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회사는 향후 소비자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미그룹은 컨슈머헬스 분야에서의 사업 확장과 함께, 한미약품을 중심으로 신약 및 바이오 연구개발 경쟁력 강화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