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피스코, UN SDGs 이행 위한 제1회 세계한인 리딩 CEO골프대회 개최

정승덕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4 13:49:26
  • -
  • +
  • 인쇄
▲UN피스코는 제주 나인 브릿지 CC에서 세계한인 리딩 CEO골프대회를 개최했다.(사진=정승덕 기자)

[일요주간/샌프란시스코 = 정승덕 기자] 지난 17일(한국시간) UN피스코(이사장 김덕룡)는 제주 나인 브릿지 CC에서 UN SDGs 이행을 위한 세계한인 리딩 CEO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세계한인CEO들이 한자리에 모인 골프대회로서 정영수 CJ그룹 글로벌 경영고문 겸 세계한상대회 리딩 CEO공동의장과 김덕룡 UN피스코 이사장, 김점배 2022 세계 한상대회장, 국승구 미주한인회총연합회장, 설규종 민주평통 중국부의장, 박종범전 민주평통유럽중동 아프리카 부의장, 신성만 월드옥타 상임이사, 이찬희 전 변호사협회장 등 세계한인지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 대회에서는 3D프린터로 실물을 출력해 소장이 가능한 3D작품인 대회 참가 PASS와 수상 트로피를 NFT로 제작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세상에 하나뿐인 NFT PASS를 지급 했다. NFT를 소장함으로써 UN피스코 나눔 골프대회를 온라인으로 기록하고 서로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제1회 세계한인 리딩 CEO골프대회 포스트.(사진=정승덕 기자)

대회를 주최한 정영수 의장은 UN이 2016년부터 2030년까지 17개 부문 169개 세부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SDGs. 즉 지속가능 개발 목표 사업들에 대해 우리 세계한인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허준혁 사무총장은 앞으로 SDGs 및 사회공헌 활동과 다문화 가족 및 독립유공자 가족 돕기도 적극적으로 추진 할 것이라고 전했다.

UN피스코는 2019년 출범해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재외국민과 모국민의 국민합의를 이루고 UN과 국제기구 등 국제네트워크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통일부 산하 특별법인이자 UNPP(유니세프, 세계식량계획, 유엔난민기구, 유엔인구기금) 등과 함께 파트너 NGO단체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