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 화천산천어축제 참가…‘무쏘’ 앞세워 지역 상생·고객 접점 확대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3 09:51:29
  • -
  • +
  • 인쇄
-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객 접점 확대 위해 지난 2014년 참가 이래 축제 후원 이어
- 축제 현장 참가자 대상으로 추첨 통해 무쏘 경품 제공, 홍보 부스 마련해 무쏘 전시
▲ KGM, ‘2026 화천산천어축제’ 공식 후원(사진=KGM)

 

[일요주간=이수근 기자] KG 모빌리티(KGM)가 국내 대표 겨울 축제인 ‘2026 화천산천어축제’에 참여하며 지역 상생과 브랜드 체험 마케팅을 동시에 강화한다. KGM은 화천군과 협약을 체결하고, 축제 연계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객 접점 확대에 본격 나섰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글로벌 축제인 화천산천어축제는 매년 100만 명 이상이 찾는 국내 대표 겨울 행사다. KGM은 2014년 첫 참여 이후 꾸준히 축제 후원을 이어오며 지역 사회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오리지널 픽업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 KGM, ‘2026 화천산천어축제’ 공식 후원(사진=KGM)


이번 축제에서 KGM은 새롭게 선보인 신형 픽업 ‘무쏘’를 주요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한다. 신형 무쏘는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험로 주행을 고려한 차체 설계를 바탕으로 도심 주행과 아웃도어 활동을 모두 아우르는 정통 픽업의 정체성을 구현했다. 파워트레인과 적재 데크, 서스펜션 등 주요 사양을 다양화한 멀티 라인업을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점도 특징이다.

여기에 도심형 픽업 감성을 강조한 ‘그랜드 스타일’ 패키지 디자인을 옵션으로 제공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구성이 가능하도록 했다. 안전과 편의 측면에서도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폭넓게 적용해 일상 주행부터 오프로드 환경까지 안정적이고 쾌적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경쟁력 있는 가격 정책으로 상품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KGM은 축제 기간 동안 행사장 내에 별도의 홍보 공간을 마련해 신형 무쏘를 전시하고, 현장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대형 캡슐 머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구매 상담 고객에게 립밤, 방한복면, 핫팩 등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체험형 부대 행사도 운영해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한다. 

 

▲ KGM, ‘2026 화천산천어축제’ 공식 후원(사진=KGM)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일원에서 열리는 화천산천어축제는 ‘얼지 않은 인정, 녹지 않는 추억’을 슬로건으로 산천어 얼음낚시를 비롯해 루어낚시, 맨손잡기 체험, 눈썰매장, 아이스 봅슬레이, 세계얼음썰매 체험 등 다채로운 겨울 레저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얼음축구, 얼곰이 피겨 스케이트, 각종 공연과 전시, 지역 먹거리까지 어우러져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KGM 관계자는 “화천산천어축제 참여는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역 축제와 문화 콘텐츠 연계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이미지를 높이고, 체험 중심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