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무술의 만남! 스마트포털과 접목한 2015 충주세계무술축제 '소통의 장'으로 거듭난다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15-07-25 22:07:13
  • -
  • +
  • 인쇄
스마트폰 전화번호.SO.VC를 간편하게 입력함으로써
무료 보급용 홈페이지인 스마트포털 통해 무술축제 감상

[일요주간=이수근 기자] 세계 무술의 메카로 자리 잡은 제17회 충주세계무술축제가 오는 8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 동안 충주 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올해 세계무술축제는 세계무술과 문화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지구촌 무술인들에게 축제의 장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에는 39개국 55개의 세계무술연맹 단체를 비롯한 국내외의 수준 높은 무술팀들이 대거 참여한다.

특히 새로운 콘텐츠를 보완해 과감한 변화를 시도할 계획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를 위해 충주시는 전국민 무료 보급용 홈페이지인 '스마트포털'을 적극 활용하기로 ㈜에스오WT와 협약을 체결했다.

스마트포털을 개발, 공급하는 (주)에스오WT에 따르면 주소창에 '휴대폰 번호.SO.VC' 를 입력하면 쉽고 간편하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서 축제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국민들도 온라인상에서 경기 및 행사의 모든 내용을 한눈에 보며 즐길 수 있게 됐다.

스마트포털은 충주세계무술축제 기간 중 소통방으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에스오WT 관계자는 “스마트포털 홈페이지를 통해서 각종 경기와 행사를 온라인으로 감상 및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무술의 도시 충주를 첨단 IT 산업과 접목시키는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하고 이를 전 세계에 적극 홍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스마트포털을 통해 실시간 제공되는 경기 운영 상황과 각종 행사 관련 컨텐츠 뿐 아니라 모든 관람객이 쉽게 제작한 사진과 동영상 등을 나누고 보관하고 소통하면 행사 참여에 대한 열기가 고조되고 축제의 의미와 흥미도 배가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무술의 도시 충주를 첨단 IT 산업과 접목시켜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하고 이를 전 세계에 적극 홍보할 수 있게 됐다”고 전망했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포털의 소통 기능을 적극 활용하므로써 충주세계무술축제가 시민 화합의 장을 제공하고 관광객 유치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축제 기간 중에는 각종 퍼포먼스로 구성한 종합 주제 공연, 국제무예연무대회, 세계택견대회, 실전무술대회, 무예 체험 등이 열릴 예정이다. 이밖에 소망등 걸기 및 전시체험 행사 등 각종 문화행사도 함께 펼쳐진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