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이효리 '일품진로' 광고 모델 발탁...100년 기술에 진심 담았다!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7:12:00
  • -
  • +
  • 인쇄
'이효리는 일품단심' 슬로건 통해 브랜드 핵심 가치 전달
일품진로와 이효리의 진정성과 고급스러운 이미지 시너지
▲하이트진로는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 광고 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전격 발탁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증류식 소주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애주가로 잘 알려진 가수 이효리를 광고 모델로 선택했다.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는 가수 이효리를 일품진로 브랜드 모델로 전격 발탁, ‘이효리는 일품단심’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진정성을 추구하는 일품진로와 이효리의 이미지가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했다고 발탁 이유를 설명했다.

이번 광고는 일품진로와 이효리가 함께하는 첫 광고인 만큼 ‘이효리는 일품단심’ 슬로건을 바탕으로 일품진로의 맛과 핵심 가치를 표현하는데 집중했다. 애주가로 잘 알려진 이효리가 선택한 좋은 술 ‘일품진로’를 즐기는 모습을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담았다.

광고는 모델 이효리가 거리를 걸으며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가지, 잘 어울리는 옷(衣), 맛있는 음식(食), 좋은 술(酒)’이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시작된다. 다이닝 바에 도착한 이효리는 일품진로를 즐기는 특별한 방법을 설명한다. 다이아몬드 뚜껑을 열자마자 향을 맡은 후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느끼기 위해 첫 잔은 스트레이트로 마시고 음미한다. 이어 카메라를 보며 ‘이 맛의 비밀은 100년이야’라고 속삭이고 ‘100년 증류주 기술로 완성하다’라는 자막과 함께 화면이 전환된다.

 

이효리의 진심을 담은 슬로건 ‘이효리는 일품단심’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광고는 마무리 된다. 바로 그때 이효리가 자신감 넘치는 표정으로 다시 등장, “100년, 따라 올 수 있겠어?”라는 이효리의 내레이션으로 다시 한번 마무리 된다.

이효리와 함께한 광고 캠페인은 지난 24일 유튜브와 SNS를 시작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모델 이효리의 이미지와 일품진로 브랜드 이미지가 닮아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일품진로 브랜드 최초로 모델을 발탁한 만큼 더욱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 23일 일품진로 오크25를 출시하며 일품진로25, 일품진로 오크43, 일품진로 1924, 일품진로 고연산의 ‘일품진로 라인업’을 완성, 제품별 특징을 살려 증류식 소주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하이트진로, 브랜드 체험 복합문화공간 '두껍상회 클럽 1924' 오픈2023.12.19
하이트진로, 참이슬 등 소주 출고가 내년 1월 1일부터 인하2023.12.18
하이트진로, 설 맞아 프리미엄 증류주 '일품진로' 선물세트 판매2024.01.23
하이트진로, 日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 출시2024.02.07
하이트진로, 스파클링 사이더 '써머스비 망고라임' 출시2024.02.28
하이트진로, 켈리 신규 TV 광고로 맥주시장 공략 나서2024.03.01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발굴·청년창업 지원 앞장...벤처 '팜조아' 지분 투자 확대2024.03.12
하이트진로, 글로벌 시장 공략 위해 LA다저스와 스폰서십 계약 연장2024.03.20
하이트진로, 맥주 '테라' 출시 5년간 누적판매 45억 4천만병 돌파2024.03.21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해 '진로골드' 550ml 페트 출시2024.04.09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 신제품 '진로골드' 런칭...TV 광고 공개2024.04.13
'창립 100 주년' 하이트진로, 7년째 '장애인의 날' 시각장애인 등 지원 펼쳐2024.04.18
하이트진로, 여름 맥주 시장 겨냥 '켈리 X 양파쿵야' 컬래버레이션2024.04.30
[ESG 경영]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맞아 환경정화 프로젝트 확대2024.05.14
['제로슈거' 민낯] "롯데칠성 대체감미료 함유 소주 '새로' 열량·당류, 일반 소주와 비슷"...소비자 기망 vs 법적 문제 없어2024.05.24
하이트진로, 이효리 '일품진로' 광고 모델 발탁...100년 기술에 진심 담았다!2024.05.27
하이트진로, '켈리' 프로모션 앞세워 '부산 센텀맥주축제' 후원2024.05.28
하이트진로, 유망 스타트업 '티엠알파운더스' 지분 투자..."혁신기업 발굴하고 지원"2024.06.26
하이트진로, 행안부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 진행...참이슬 보조라벨에 문구 삽입2024.06.26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아 협력사 초청 행사 진행...협력사와 동반성장 다짐2024.07.09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기념 1924년 소주 '진로 오리진 에디션' 출시2024.07.09
하이트진로, 전주가맥축제서 '테라 라이트' 선보인다...당일 생산 제공2024.07.23
하이트진로, 100주년 창립기념일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2024.07.17
하이트진로, 세계 유일 소주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 티켓 정식 판매2024.08.05
하이트진로, 유기농 홉 100%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팝업스토어 오픈2024.08.17
하이트진로, 대형마트 점유율 1위 '테라 라이트' 출시 2주 만에 1천만병 판매2024.08.19
하이트진로, '압도적 가성비' 필라이트 신규 TV 광고 선보여2024.09.03
하이트진로, 건강 소비 트렌드 반영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 출시2024.09.03
하이트진로, 중국 프리미엄 백주 '수정방' 3종 정품인증 스티커 부착 유통2024.09.24
하이트진로,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한정 판매..."1년에 단 한 번 출시"2024.09.24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00년 역사와 양조 노하우로 프리미엄 소주 선도2024.11.12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이 전국 강·하천 정화 프로젝트 진행2024.11.15
하이트진로, 진로 캐릭터 두꺼비 활용 겨울 시즌 마케팅 강화2024.11.17
하이트진로, 굿즈·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선보여...프리미엄 소주 시장 선도2024.12.02
하이트진로, MZ소비자 공략 위해 '진로' 소주 이색 마케팅 전개2024.12.17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