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MZ소비자 공략 위해 '진로' 소주 이색 마케팅 전개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14:14:39
  • -
  • +
  • 인쇄
지난 2일 뷰티 브랜드 미샤와 손잡고 핑크껍 쿠션팩트, 굿즈 등 선보여
진로 크리스마스 에디션 2주만에 생산물량 전량 출고, 폭발적 인기 증명
10월부터 '제로슈거 마케팅' 선보이며 소비자 관심 입증, 내년에도 예정
▲ 하이트진로가 MZ세대를 겨냥해 ‘제로슈거 쏘맥’ 체험존 등 이색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MZ세대 주류 소비문화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17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소주 브랜드 ‘진로’의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MZ세대를 겨냥한 이종업계와의 협업, 한정판 출시, ‘제로슈거’ 마케팅 등 진로를 마시는 제품으로 한정하지 않고 소비자 일상에서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초점을 두고 시즌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일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HA)’와 협업해 한정판 화장품 2종을 G마켓 라이브 방송에서 처음 소개했다. 라이브 방송 누적 시청자수 43만 명을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연말 콘셉트인 이번 협업은 ▲쿠션팩트와 퍼프 ▲수분크림 ▲두꺼비 커플 변온 소주잔 ▲핑꺼비 캐릭터 담요 등을 선보였다.

겨울 맞이 시즌 마케팅도 눈에 띈다. 11월에 출시한 ‘진로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2주만에 생산물량이 전량 출고되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실제 진로 공식 SNS 게시물에는 판매처와 해외 판매 계획 등을 문의하는 댓글이 쇄도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린 라벨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하이트진로는 MZ 세대의 관심사를 적극 반영해 10월부터 서울 주요 상권에서 진로골드, 테라라이트와 함께 ‘제로슈거 쏘맥’을 알리기 위해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에 열린 한돈 팝업스토어 ‘제로슈거 쏘맥’ 체험존에는 1만 2000명이, 11월에 열린 히든파크 ‘블록파티(Block Party)’ 체험존에는 하루 동안 1000명의 소비자가 다녀가며 ‘제로슈거 쏘맥’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2025년에도 진로의 제로슈거와 초깔끔한 이미지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새로운 경험과 공간을 중요시하는 MZ세대 주류 소비문화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 접점을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하이트진로, 브랜드 체험 복합문화공간 '두껍상회 클럽 1924' 오픈2023.12.19
하이트진로, 참이슬 등 소주 출고가 내년 1월 1일부터 인하2023.12.18
하이트진로, 설 맞아 프리미엄 증류주 '일품진로' 선물세트 판매2024.01.23
하이트진로, 日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 출시2024.02.07
하이트진로, 스파클링 사이더 '써머스비 망고라임' 출시2024.02.28
하이트진로, 켈리 신규 TV 광고로 맥주시장 공략 나서2024.03.01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발굴·청년창업 지원 앞장...벤처 '팜조아' 지분 투자 확대2024.03.12
하이트진로, 글로벌 시장 공략 위해 LA다저스와 스폰서십 계약 연장2024.03.20
하이트진로, 맥주 '테라' 출시 5년간 누적판매 45억 4천만병 돌파2024.03.21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해 '진로골드' 550ml 페트 출시2024.04.09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 신제품 '진로골드' 런칭...TV 광고 공개2024.04.13
'창립 100 주년' 하이트진로, 7년째 '장애인의 날' 시각장애인 등 지원 펼쳐2024.04.18
하이트진로, 여름 맥주 시장 겨냥 '켈리 X 양파쿵야' 컬래버레이션2024.04.30
[ESG 경영]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맞아 환경정화 프로젝트 확대2024.05.14
['제로슈거' 민낯] "롯데칠성 대체감미료 함유 소주 '새로' 열량·당류, 일반 소주와 비슷"...소비자 기망 vs 법적 문제 없어2024.05.24
하이트진로, 이효리 '일품진로' 광고 모델 발탁...100년 기술에 진심 담았다!2024.05.27
하이트진로, '켈리' 프로모션 앞세워 '부산 센텀맥주축제' 후원2024.05.28
하이트진로, 유망 스타트업 '티엠알파운더스' 지분 투자..."혁신기업 발굴하고 지원"2024.06.26
하이트진로, 행안부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 진행...참이슬 보조라벨에 문구 삽입2024.06.26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아 협력사 초청 행사 진행...협력사와 동반성장 다짐2024.07.09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기념 1924년 소주 '진로 오리진 에디션' 출시2024.07.09
하이트진로, 전주가맥축제서 '테라 라이트' 선보인다...당일 생산 제공2024.07.23
하이트진로, 100주년 창립기념일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2024.07.17
하이트진로, 세계 유일 소주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 티켓 정식 판매2024.08.05
하이트진로, 유기농 홉 100%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팝업스토어 오픈2024.08.17
하이트진로, 대형마트 점유율 1위 '테라 라이트' 출시 2주 만에 1천만병 판매2024.08.19
하이트진로, '압도적 가성비' 필라이트 신규 TV 광고 선보여2024.09.03
하이트진로, 건강 소비 트렌드 반영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 출시2024.09.03
하이트진로, 중국 프리미엄 백주 '수정방' 3종 정품인증 스티커 부착 유통2024.09.24
하이트진로,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한정 판매..."1년에 단 한 번 출시"2024.09.24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00년 역사와 양조 노하우로 프리미엄 소주 선도2024.11.12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이 전국 강·하천 정화 프로젝트 진행2024.11.15
하이트진로, 진로 캐릭터 두꺼비 활용 겨울 시즌 마케팅 강화2024.11.17
하이트진로, 굿즈·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선보여...프리미엄 소주 시장 선도2024.12.02
하이트진로, MZ소비자 공략 위해 '진로' 소주 이색 마케팅 전개2024.12.17
하이트진로, 증류식 소주 신제품 '일품진로 마일드' 출시2025.02.26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토스카나 대표 와이너리 신제품 4종 출시2025.02.19
하이트진로, 수출 전용 신제품 ‘레몬에이슬’ 출시...전 세계 26개 공략2025.03.05
하이트진로, 과실주 '매화수' 누적 판매량 1억 4천만 병 돌파2025.03.25
하이트진로, 산불 피해 지역 주민과 소방관 위해 석수 15만병 제공2025.03.27
하이트진로, 미래 100년 이끌 '통합연구소' 개관…R&D 역량 강화 시동2025.04.04
하이트진로,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 와인의 정수 ‘드라이랜드’ 제품 출시2025.04.03
하이트진로, 5월 가정의 달 맞아 특별한 와인 6종 추천2025.04.29
CJ ONE-하이트진로, '테라' 캔맥주 포인트 적립 이벤트 진행2025.06.05
하이트진로, 파리 시민 사로잡다…팝업스토어로 K-주류 매력 전파2025.06.13
하이트진로 진로, 데킬라도 눌렀다…세계 증류주 시장 1위 유지2025.06.09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