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쿵야 레스토랑즈 에세이북 출시(이미지=넷마블) |
[일요주간=하수은 기자]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를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 첫 에세이 〈나는 왜 줏대가 없는가〉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에세이는 ‘양파쿵야·주먹밥쿵야·샐러리쿵야·무시쿵야’ 등 캐릭터들이 전하는 인생 조언을 유쾌한 말투와 개성 있는 이미지로 풀어내며, ‘인생 줏대 수업’을 주제로 담아냈다.
출간 도서는 교보문고, 알라딘, YES24 등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엠엔비는 에세이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12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간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5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제고하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