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임직원과 친환경 플로깅 활동 전개…ESG 경영 실천 나서

하수은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4:41:05
  • -
  • +
  • 인쇄
메디톡스, 환경 캠페인 '쓰담쓰담 플로깅 DAY' 개최..."환경 캠페인 확대 운영으로 ESG 경영 내실화에 앞장"
오송 3공장 인근 쓰레기 수거, 분리배출 등 임직원 참여 친환경 활동 실시...사회적 가치 창출 위해 지속 전개
▲ 지난 23일 메디톡스 오송 3공장 인근에서 진행된 환경 캠페인 '쓰담쓰담 플로깅 DAY'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메디톡스 제공)


[일요주간 = 하수은 기자]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임직원과 함께 환경 캠페인을 개최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나섰다.

 

메디톡스는 지난 23일 오송 3공장 인근에서 환경 캠페인 ‘쓰담쓰담 플로깅 DAY’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은 ‘줍다’는 의미의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걷거나 뛰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친환경 활동을 뜻한다.

메디톡스 임직원 50여 명은 이날 3공장 주변 산책로와 장작골 공원 일대에서 비닐봉투 대신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플로깅 백에 담배꽁초, 페트병, 휴지 등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분리배출까지 마쳤다. 메디톡스는 이번 플로깅 행사를 일회성이 아닌 연중 캠페인으로 운영하며 지역사회 기여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여러 활동들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환경 캠페인을 확대 운영하여 ESG 경영 내실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디톡스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현재 충북 오송에 위치한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공장 내 시설을 활용한 체험학습을 정기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경기도 내 청소년의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 진로체험’을 진행하기도 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