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저당' 흥행…건강 트렌드 타고 저당 제품 인기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09:15:10
  • -
  • +
  • 인쇄
3개월 만에 200만 개 판매 돌파…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도 누적 100만 봉 판매
▲ (사진=오리온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건강한 식습관과 체중 관리 트렌드 확산에 힘입어 ‘닥터유 에너지바 저당’과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 등 저당 제품의 판매가 급증하며 소비자들의 건강·맛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30일 오리온에 따르면 최근 건강한 식습관과 체중 관리를 위해 일상에서 ‘당 줄이기’를 실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저당 제품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특히 운동 전후 간편한 간식이나 한 끼 식사에서도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기려는 합리적 소비가 확산되며 맛있는 저당 제품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오리온의 ‘닥터유 에너지바 저당’은 지난 7월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200만 개 넘게 판매되며 운동 전후 간편한 영양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체 중량의 50%를 땅콩, 아몬드, 호박씨 등 견과류로 채워 에너지바 특유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은 유지하면서 당 함량을 방울토마토 4알 분량인 2.4g으로 낮춘 것이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

지난해 12월 선보인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는 저당 열풍 속에 누적 판매량 100만 봉을 기록하며 일부 판매처에서는 품귀현상이 일어나기도 했다. 이에 힘입어 오!그래놀라 전체 브랜드의 매출액 또한 전년 동기 대비 34% 이상 성장했다. 오리온은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수개월 내 공급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는 한 끼 섭취량(30g) 기준 당 함량을 1g대로 낮추고 국산쌀과 통보리, 통밀, 귀리 등 9가지 원물을 두툼하게 뭉쳐 원물의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곡물에서 찾은 발효곡물당을 넣어 자연스러운 단맛까지 구현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바쁜 일상 속 간편하고 건강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리온의 ‘닥터유PRO 단백질 드링크’ 5종도 고단백 저당 제품으로 운동인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단백질 함량 40g(초코, 딸기) 2종과 24g 3종(초코, 바나나, 딸기) 모두 당 함량이 1~4g 대에 불과해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저당이 건강 간식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맛과 건강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저당 제품군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오리온, 소비자 성원에 'All New 비틀즈' 재출시2025.02.25
'50주년' 오리온 초코파이정(情), 지난해 글로벌 시장서 역대 최대 판매량 기록2025.02.27
오리온 '꼬북칩 카라멜팝콘맛', 무신사와 손잡고 MZ세대 겨냥 컬래버 진행2025.06.09
오리온, 라두 입힌 '닥터유 제주용암수 라두 에디션' 출시2025.06.05
오리온, 테니스 유망주 육성 나선다…'닥터유배' ITF 대회 후원2025.05.30
오리온, '닥터유PRO 40g 딸기' 출시…초고함량 단백질 음료 라인업 확대2025.06.19
오리온, 생감자칩 '포카칩·스윙칩' 햇감자 수확철 맞아 신선함 더한다2025.06.23
수협-오리온, 프리미엄 김 브랜드로 해외 진출 본격화...K-푸드 세계화 가속2025.07.18
오리온, 김을 스낵으로 재해석한 '마켓오 구운김톡' 출시2025.08.06
오리온, ‘꼬북칩 양념치킨맛’ 한미 동시 출시…글로벌 K-스낵 행보 본격화2025.07.22
오리온 생감자 스낵, 글로벌 누적 매출 4조 원 돌파… ‘1분에 270봉’ 판매 신기록2025.08.21
오리온, 올리브와 허브 더한 ‘무뚝뚝감자칩 올리브앤솔트맛’ 출시2025.08.19
오리온, 2025 상반기 실적 발표… 매출 1.58조·영업이익 2528억2025.08.18
오리온 ‘찍먹’, 모디슈머 트렌드 타고 인기몰이… 누적 매출 100억 원 돌파2025.09.09
오리온, 3년 만에 변신… 한정판 ‘비쵸비 딸기’ 출시2025.09.08
오리온, 한글날 기념 한정판 과자 공개...“600년 전 옛한글 새겼다”2025.09.13
수협중앙회·오리온, 수산물 합작법인 '오리온수협' 설립...글로벌 제조·유통 역량 시너지2025.09.20
오리온, 디저트 카페 한정판 5종 출시로 홈카페 간편 즐기기 제공...풍미와 식감 강화2025.10.14
오리온, 국립농업과학원·평창군청·육백마지기생태농장과 국내 재생유기농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2025.10.10
오리온,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 출시... 한국문화유산 담은 한정판 스낵2025.09.25
오리온, 방한 외국인 필수 선물 '비쵸비'...K스낵과 한국 문화 가치 알린다2025.11.06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저당' 흥행…건강 트렌드 타고 저당 제품 인기2025.10.30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