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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리온,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제품들 인기몰이(사진=오리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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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리온,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제품들 인기몰이(사진=오리온) |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오!감자, 나쵸, 예감 등 동봉된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제품들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누적 매출액은 100억 원을 돌파하며, 동기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특히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은 오!감자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브랜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봉을 넘어섰으며,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과 ‘갈릭청양마요소스맛’은 출시 3개월 만에 300만 개가 판매됐다.
오리온은 지난 2004년 ‘오!감자 딥(Dip)’을 출시하며 국내 제과 시장에 처음으로 소스에 찍어 먹는 과자라는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이후 나쵸, 예감 등 제품군을 확대하고 바베큐, 치폴레, 갈릭 등 다양한 소스를 접목한 제품을 선보이며 찍먹 시장을 선도해 왔다.
2017년에는 제품의 특징을 더욱 직관적으로 전하기 위해 제품명을 ‘소스에 찍어 먹는 과자’라는 ‘오!감자 찍먹’으로 변경했으며, 지금은 소비자들에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찍먹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모디슈머’, ‘내시피’ 등 취향에 따라 먹거리를 이색적으로 즐기는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어 찍먹 제품 수요는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20년 넘게 사랑받아 온 찍먹 과자들이 오리온만의 독보적인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과자 하나도 더 맛있고 색다르게 즐기려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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