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1위 선정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0 15:31:27
  • -
  • +
  • 인쇄
수성페인트 '숲으로', 친환경 페인트 부문 6년 연속 1위 선정
가구 제작 및 실내 인테리어 등 DIY용으로 적합...업계 주목
▲ KCC의 대표 페인트 브랜드 ‘숲으로’는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친환경 페인트 부문 1위로 선정됐다.(사진=KCC 제공)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KCC(대표 정재훈)의 건축용 수성페인트 ‘숲으로’가 6년 연속 국내 최고의 친환경 페인트 입지를 다졌다.

 

KCC는 자사의 대표 페인트 브랜드 ‘숲으로’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친환경 페인트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6년 연속 1위를 차지한 KCC의 대표 페인트 브랜드 ‘숲으로’는 도심 속 빌딩 숲을 자연 산림과 같이 건강하게 숨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바꾼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실제로 숲으로의 대표 상품인 ‘숲으로 올인원’과 ‘숲으로 웰빙’은 건축자재 인증인 HB마크 최우수 등급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환경부 산하 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인증하는 환경마크도 함께 획득했다.


‘숲으로 올인원’과 ‘숲으로 웰빙’ 외에도 숲으로 브랜드는 우수한 색상 구현력과 고기능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학교, 병원, 공장, 집 인테리어 등에 두루 사용되고 있다.


특히 ‘숲으로 올인원’은 초보자도 쉽게 페인트 칠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수성페인트로 이사철을 맞아 가구 제작·리폼, 실내 인테리어 등 DIY용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철재, 목재, 콘크리트 등 소재를 가리지 않고 1회만 칠해도 되는 부착력과 방청(녹방지)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페인트 냄새도 없어 일반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 기존에 칠했던 페인트가 갈라지거나 벗겨져 보수 도장이 필요한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다. DIY용 외에도 어린이 놀이터 놀이기구, 벤치, 각종 철구조물과 산업현장까지도 널리 사용돼 KCC 숲으로 브랜드 파워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CC 관계자는 “브랜드 파워는 고객 만족을 척도로 하는 만큼 이번 K-BPI 1위 선정은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지속적인 친환경 제품 개발과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변치 않는 사랑을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PI는 올해 26년째를 맞는 국내 대표적 브랜드 평가 지표다. 국내 산업군과 기업 브랜드 수준을 파악해 비교할 수 있도록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 파워를 측정한다. 소비자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의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를 대상으로 각 브랜드의 인지도 및 충성도에 대해 1:1 개별 면접 방식으로 조사해 종합 점수를 매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KCC, HL디앤아이한라와 손잡고 주거 브랜드 컬러 디자인 개발2023.12.29
KCC, AI 기반의 고채도 프리미엄 인캔 시스템 개발2024.01.09
KCC, LPGA 챔피언십 프리젠팅 스폰서 참여...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제고2024.02.15
KCC, 디자인 트렌드 및 솔루션 공유 세미나 개최...다양한 업계와 소통2024.02.28
KCC, 저소득층 노후주택 개선 위한 새뜰마을사업 본격 시행2024.02.21
KCC, 전국 대리점과 함께 '동고동락' 상생 세미나 개최2024.03.05
KCC, 하이엔드 창호 Klenze TV 광고 론칭...모델 김희선 창호의 격 높여2024.03.07
KCC,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일환 LPGA투어 포드 챔피언십 후원2024.03.11
KCC, 서초구 취약계층 주거 개선 '반딧불 하우스' 7년째 진행2024.03.16
[ESG경영] KCC, 산업현장 부산물 활용해 플라스틱 대체 재활용 원료 신소재 개발2024.03.19
KCC, 하이엔드 브랜드 창호 전시관 '더 클렌체 갤러리' 북적2024.04.02
KCC, 신안군과 손잡고 '컬러마케팅' 전개...섬지역 관광 활성화 기대2024.04.03
KCC,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1위 선정2024.04.10
KCC, 신안군과 컬러마케팅 업무협약 체결...지역 관광 활성화 기대2024.04.03
KCC, 소리 울림 잡는 감성 천장재 도서관, 카페 시공으로 영역 확장 중2024.04.12
[상생경영] KCC, 디지털 컬러 플랫폼 구축...색상 등 한눈에 파악 고객사 업무 효율 높여2024.04.28
KCC, 물류로봇 전용 스마트 물류 시스템 구축2024.05.10
KCC, 울산시 복지기관 외부 도색 자원봉사 실시2024.05.13
KCC, 프리미엄 창호 전시장 부산영업소에 오픈...부산경남권 시장 공략2024.05.21
[ESG 리포트] KCC, '숲으로 미래로' 캠페인 일환 유아숲체험원 보수2024.05.24
[ESG+] KCC, LG화학과 손잡고 친환경 도료 개발 업무협약 체결2024.05.27
KCC,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 '온동네 숲으로' 사업 7년째 지원2024.05.29
KCC, 숲으로 페인트 활용 '인수봉 숲길마을 미술 공모전' 진행2024.06.25
KCC, ESG지향점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2050년 탄소 100% 감축"2024.07.04
KCC 서초동 사옥서 울려 퍼진 음악회...임직원에게 여유와 힐링 선사2024.07.05
KCC, 광주서구청과 고온·폭염 대비 복지시설에 차열페인트 시공 MOU2024.07.19
KCC, 대표이사·임원들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 서약2024.07.17
KCC, '클렌체 이맥스 클럽' 대리점 대상 창호 트레이닝 센터 교육...품질 경쟁력 UP2024.08.19
KCC,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 5년·도료 3년 연속 1위2024.08.14
KCCx장기하, 유튜브 광고 '컬러의 힘'편 공개...페인트가 세상을 바꾸다2024.09.12
KCC, '지역사회 활성화 컬러마케팅 전개...'묵찌빠 댄스' 참여하고 경품받자2024.10.16
KCC, KBL와 2024-2025 프로농구 타이틀 스폰서 조인식...6개월 대장정 돌입2024.10.17
KCC 수성페인트 '숲으로', 세계적 아티스트 허스크밋나븐 작품으로 재탄생2024.10.08
KCC, 3년째 '숲으로 미래로' 캠페인...유아숲 체험원 환경 개선에 앞장2024.11.05
홍대 거리 물들인 '스트릿 아트', KCC-추미림 작가 손잡고 '길에서 만나는 예술' 선사2024.11.04
KCC 등 4개사, 한국품질만족지수 10개 부문 1위 수상...업계 리더 이미지 굳혀2024.11.09
KCC, 페인트·도장 '원스톱 솔루션'으로 품질 극대화 및 고객사 만족도 높여2024.11.19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