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신안군과 컬러마케팅 업무협약 체결...지역 관광 활성화 기대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3 15:46:04
  • -
  • +
  • 인쇄
신안군과 업무협약 체결...'컬러의 힘'을 테마로 한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콜라보 마케팅 전개
신안군 섬지역 관광명소 활성화 기대...인근 맨드라미섬(병풍도) 등 컬러마케팅 확대키로
▲KCC는 전라남도 신안군과 ‘색채로 빚는 브랜드 가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KCC 제공)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KCC(대표 정재훈)가 컬러마케팅을 본격화하며 자사의 브랜딩은 물론 지역 경제에도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KCC는 전라남도 신안군청에서 박우량 신안군수와 KCC 유통도료 사업부장 함성수 상무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색채로 빚는 브랜드 가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미 다양한 컬러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신안군 섬지역을, KCC가 보유한 컬러 기술력과 마케팅을 접목해 양측의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KCC는 이번 MOU를 통해 ▲퍼플섬 퍼플교 페인트 보수 지원 ▲신안군 시그니처 컬러 9종 개발 ▲지역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 및 마케팅 ▲KCC페인트를 활용한 섬지역 색채 작업 검토 등 시너지 창출을 위한 컬러마케팅을 실행할 계획이다.


신안군은 섬이 많기로 유명한데 1000개가 넘는 섬들을 묶어 '1004섬 신안군'을 브랜드로 내세울 정도다. 퍼플섬으로 유명한 반월·박지도(보라색), 수선화섬으로 유명한 선도(노랑색), 맨드라미섬으로 유명한 병풍도(빨강색) 등 각 섬을 대표하는 색깔을 가지고 있는데 KCC는 신안군만의 차별화된 시그니처 컬러 9종을 개발해 신안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힘을 보태기로 했다. 


신안군은 시그니처 컬러 9종을 섬 주거 환경 및 각종 관광 시설(테마정원, 뮤지엄 등)에 적용함으로써 각 섬이 가진 장점을 더욱 부각해 인상적이고 특별한 분위기를 만드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KCC는 지난 2019년 서울시와의 컬러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의 색 10종을 개발, 선정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다. 


KCC는 신안군의 대표적 관광 랜드마크인 퍼플섬 퍼플교의 보수용 페인트도 3년 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신안군을 방문하는 수 십 만 명의 관광객들이 보랏빛이 강렬한 아름다운 퍼플교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퍼플섬 뿐만 아니라 맨드라미섬, 수선화섬 등을 포함한 섬과 컬러 이야기를 유튜브 등 SNS 콘텐츠로 제작, 홍보할 예정이다.


KCC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에 대해 “여러 섬마다 시그니처 컬러를 가지고 있는 신안군과 국내 페인트 1위 업체 KCC가 만나 색다른 신안군을 만드는데 뜻을 같이 할 수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KCC가 보유하고 있는 컬러 경쟁력과 마케팅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컬러의 힘이 만들어 가는 지역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지역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KCC, LPGA 챔피언십 프리젠팅 스폰서 참여...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제고2024.02.15
KCC, 디자인 트렌드 및 솔루션 공유 세미나 개최...다양한 업계와 소통2024.02.28
KCC, 저소득층 노후주택 개선 위한 새뜰마을사업 본격 시행2024.02.21
KCC, 전국 대리점과 함께 '동고동락' 상생 세미나 개최2024.03.05
KCC, 하이엔드 창호 Klenze TV 광고 론칭...모델 김희선 창호의 격 높여2024.03.07
KCC,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일환 LPGA투어 포드 챔피언십 후원2024.03.11
KCC, 서초구 취약계층 주거 개선 '반딧불 하우스' 7년째 진행2024.03.16
[ESG경영] KCC, 산업현장 부산물 활용해 플라스틱 대체 재활용 원료 신소재 개발2024.03.19
KCC, 하이엔드 브랜드 창호 전시관 '더 클렌체 갤러리' 북적2024.04.02
KCC, 신안군과 손잡고 '컬러마케팅' 전개...섬지역 관광 활성화 기대2024.04.03
KCC,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1위 선정2024.04.10
KCC, 신안군과 컬러마케팅 업무협약 체결...지역 관광 활성화 기대2024.04.03
KCC, 소리 울림 잡는 감성 천장재 도서관, 카페 시공으로 영역 확장 중2024.04.12
[상생경영] KCC, 디지털 컬러 플랫폼 구축...색상 등 한눈에 파악 고객사 업무 효율 높여2024.04.28
KCC, 물류로봇 전용 스마트 물류 시스템 구축2024.05.10
KCC, 울산시 복지기관 외부 도색 자원봉사 실시2024.05.13
KCC, 프리미엄 창호 전시장 부산영업소에 오픈...부산경남권 시장 공략2024.05.21
[ESG 리포트] KCC, '숲으로 미래로' 캠페인 일환 유아숲체험원 보수2024.05.24
[ESG+] KCC, LG화학과 손잡고 친환경 도료 개발 업무협약 체결2024.05.27
KCC,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 '온동네 숲으로' 사업 7년째 지원2024.05.29
KCC, 숲으로 페인트 활용 '인수봉 숲길마을 미술 공모전' 진행2024.06.25
KCC, ESG지향점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2050년 탄소 100% 감축"2024.07.04
KCC 서초동 사옥서 울려 퍼진 음악회...임직원에게 여유와 힐링 선사2024.07.05
KCC, 광주서구청과 고온·폭염 대비 복지시설에 차열페인트 시공 MOU2024.07.19
KCC, 대표이사·임원들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 서약2024.07.17
KCC, '클렌체 이맥스 클럽' 대리점 대상 창호 트레이닝 센터 교육...품질 경쟁력 UP2024.08.19
KCC,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 5년·도료 3년 연속 1위2024.08.14
KCCx장기하, 유튜브 광고 '컬러의 힘'편 공개...페인트가 세상을 바꾸다2024.09.12
KCC, '지역사회 활성화 컬러마케팅 전개...'묵찌빠 댄스' 참여하고 경품받자2024.10.16
KCC, KBL와 2024-2025 프로농구 타이틀 스폰서 조인식...6개월 대장정 돌입2024.10.17
KCC 수성페인트 '숲으로', 세계적 아티스트 허스크밋나븐 작품으로 재탄생2024.10.08
KCC, 3년째 '숲으로 미래로' 캠페인...유아숲 체험원 환경 개선에 앞장2024.11.05
홍대 거리 물들인 '스트릿 아트', KCC-추미림 작가 손잡고 '길에서 만나는 예술' 선사2024.11.04
KCC 등 4개사, 한국품질만족지수 10개 부문 1위 수상...업계 리더 이미지 굳혀2024.11.09
KCC, 페인트·도장 '원스톱 솔루션'으로 품질 극대화 및 고객사 만족도 높여2024.11.19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