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블글라 신드롬'…출시 한 달 만에 700만 잔 돌파, 판매 연장 결정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09:08:57
  • -
  • +
  • 인쇄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510만,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190만··· 총 700만 잔 판매
날로 인기 높아지자, 판매 기간 한 달 연장한 내달 27일까지 프로모션 음료 연장 운영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구매자 전 연령대 중 20대가 35%로 가장 높은 비중 차지
▲ 스타벅스가 지난달 선보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가 700만 잔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역대급 기록을 달성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가 단일 시즌 700만 잔 판매를 돌파하며 초당 2잔 이상 판매되는 기록적 흥행을 이어가자 판매 기간을 한 달 연장했다.

 

27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지난달 19일부터 판매한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는 이달 26일까지 각각 510만 잔, 190만 잔 판매되며 누적 판매량 700만 잔을 넘어섰다. 이는 단순 계산하면 초당 2잔 이상 판매된 것으로 올해 선보인 30여 종의 프로모션 음료 중 가장 눈에 띄는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매장별 일평균 60잔 이상 판매되며 연간 판매 2위인 ‘카페 라떼’를 제치고 ‘카페 아메리카노’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됐다. 함께 선보인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역시 전체 음료 중 판매량 4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는 Z세대인 20대가 인기를 주도하고 있다. 연령대별 판매 비중을 살펴보면 20대가 3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30대가 32%로 뒤를 이었다. 이는 같은 기간 카페 아메리카노의 20대 비중이 17%에 불과한 것과 대조적이다.

당초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는 출시 일주일 만에 120만 잔 이상 판매되며 흥행을 예고했다. 쫀쫀하고 부드러운 글레이즈드 폼과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 풍미를 즐기기 위해 10명 중 9명이 아이스로 주문했을 정도다.

특히 올해의 인기가 예년과 다른 점은 커스텀을 이용해 즐기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는 것이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를 더 맛있게 즐기는 인플루언서의 노하우가 SNS를 중심으로 공유되면서 에스프레소 샷 추가, 글레이즈드 폼 및 드리즐 소스 양 조절 등 커스텀 이용량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늘었다.

이처럼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자 스타벅스는 당초 판매 종료 예정이던 26일에서 약 한 달간 판매 기한을 연장한 내달 27일까지 해당 음료들을 판매한다.

스타벅스 이명훈 음료팀장은 “’블글라’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가을철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한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약 한 달간 판매 기간 연장을 결정했다”며 “운영 연장 이후 제주산 100% 유기농 말차가 들어가는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도 Z세대 인기에 힘입어 판매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스타벅스, 대학생 전용 혜택 1주년 맞아 전면 개편… 전용 페이지·푸드 할인까지 제공2025.09.04
스타벅스, '성별·학력·장애 무관' 전국 매장 바리스타 채용..."점장까지, 성장의 기회 열려"2025.09.08
스타벅스, 출시 10주년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누적 5천만 개 돌파…국민 디저트 등극2025.09.09
스타벅스, '버디 감사 이벤트' 입소문 타고 재방문 급증…1+1 쿠폰·굿즈 할인 등 고객 만족도 ↑2025.09.11
2100만 잔 신화 '블글라' 귀환…스타벅스, 말차·마롱 신메뉴로 가을 공략2025.09.17
스타벅스, 가을의 상징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화려한 컴백2025.09.19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500만 시대 맞춤 혜택 강화...삼성카드와 제휴 카드 출시2025.09.24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일주일 만에 120만 잔 돌파...올가을 입맛 잡았다2025.09.25
스타벅스 코리아 × 한국관광공사, 가을 자전거 여행 '투어스' 챌린지 시작2025.09.26
스타벅스, 스낵 브랜드 'Take it Love eat' 판매 성장…추석 한정 '별별꾸러미' 출시2025.09.29
아메리카노 무료·사이즈업 혜택…스타벅스·LG유플러스 멤버십 제휴로 일상 혜택 강화2025.09.29
스타벅스, 세계 커피의 날 맞아 최대 별 101개 적립 등 풍성한 감사 이벤트 진행2025.09.30
스타벅스, 추석 귀성객 위한 간편식 패키지 선보여..."명절에도 균형 잡힌 식사"2025.10.02
"가을 정취 한 잔" 스타벅스, 추석 연휴 마무리 위한 특별 매장 추천2025.10.09
스타벅스, 라떼 5천만 잔 돌파 기념 13일부터 '라떼 페스타' 진행2025.10.13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6주년 맞아 두 번째 한국형 원두 '별빛 블렌드' 공개2025.10.13
스타벅스, 'NOW Brewing' 서비스 확대…스탬프 3개 모으면 톨 사이즈 커피 쿠폰 증정2025.10.16
"성수동이 크리스마스 빌리지로" 스타벅스, 美지엄 현장서 홀리데이 무드 선사2025.10.17
스타벅스, 이탈리아 브랜드 'MSGM'과 손잡고 '2025 겨울 e-프리퀀시' 공개2025.10.20
'커피 그 이상' 스타벅스, 패션 플랫폼 협업으로 젊은 세대 접점 넓힌다2025.10.20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스타벅스, 행운의 네잎클로버 담은 '수능 응원 상품' 출시2025.10.21
스타벅스, 경찰의 날 맞아 'Hero 프로그램' 전개…경찰관 가족에 장학금 1억 원 전달2025.10.22
스타벅스, '느린 우체통' 매장 확대…아날로그 감성·환경 가치 함께 전한다 [ESG+]2025.10.23
스타벅스 '블글라 신드롬'…출시 한 달 만에 700만 잔 돌파, 판매 연장 결정2025.10.27
스타벅스, '대한민국 쓱데이' 역대 최대 규모 참여…팝업스토어·증정 이벤트 풍성2025.10.29
"추억과 설렘을 한 잔에" 스타벅스, 유니버설 스튜디오 '월리'와 협업한 크리스마스 라인업 공개2025.10.30
스타벅스, 건강·수면 트렌드 확산 속 디카페인 커피 판매 작년 총량 넘어서2025.11.04
KB국민은행, 스타벅스 협업 굿즈 제공…'마이데이터 2.0' 참여 미션 달성 시 혜택2025.11.04
스타벅스-고대안암병원과 맞손, 청년 대상 건강·심리치료·의료비 지원 나선다2025.11.05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감성으로 도심 물들인다...전국 스페셜 스토어 13곳 트리로 단장2025.11.07
스타벅스, 소방의 날 특별한 나눔...순직 소방관 유자녀 장학금 이어 감사 커피까지 '영웅 예우'2025.11.10
스타벅스, 안동 사과로 만든 제7차 상생음료 출시…소상공인 카페와 따뜻한 동행 이어간다2025.11.11
스타벅스, 역대급 크리스마스 케이크 프로모션…최대 28% 할인·한정 굿즈 증정2025.11.13
스타벅스, 시니어 바리스타 배출 상생 프로그램 '제4회 시니어 라떼아트 대회' 개최2025.11.14
스타벅스, 9일간의 '버디 위크' 개막… 니트 감성 담은 연말 한정 굿즈 공개2025.11.17
"순국선열의 희생 기억" 스타벅스, 독립문역·환구단점 8월 수익금 독립유공자 후손에 기부2025.11.18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