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대학생 전용 혜택 1주년 맞아 전면 개편… 전용 페이지·푸드 할인까지 제공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4 09:20:45
  • -
  • +
  • 인쇄
론칭 1주년 맞아 콘텐츠·혜택 강화… Z세대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서비스 확대
수십만 명 가입한 인기 프로그램… 사용자 피드백 반영해 혜택 구성 대폭 업그레이드
▲스타벅스 코리아가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 론칭 1주년을 기념해 프로그램명을 ‘Hello, Student!’에서 ‘Campus Buddy’로 변경하고, Z세대 고객을 위한 맞춤형 혜택을 한층 강화한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 론칭 1주년을 기념해 프로그램명을 ‘Hello, Student!’에서 ‘Campus Buddy’로 변경하고, 할인 쿠폰 및 전용 페이지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Z세대 고객을 위한 맞춤형 혜택을 한층 강화한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9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 카카오 톡학생증으로 재학 중인 상태를 인증하면 제조 음료 할인, 음료 사이즈업 쿠폰 제공 등 월 최대 2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Hello, Student!’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지난 1년간 수십만 명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 가입했다.

가입자 중 80%가 만 25세 이하였으며, 4명 중 3명은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들은 혜택 프로그램에 가입하지 않았던 대학생(대학원생) 회원 대비 월평균 구매 횟수와 구매액이 월등히 높게 나타났다. 매월 제공되는 제조 음료 할인 및 사이즈업 쿠폰이 Z세대 고객들을 매장으로 이끈 것이다.

지난 1년간 가장 많은 가입자를 확보한 대학교는 고려대학교였으며, 숙명여자대학교와 건국대학교, 동국대학교는 재학생의 절반 이상이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 가입자로 나타났다. 이처럼 해당 프로그램이 대상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자 스타벅스는 개강을 맞은 이달부터 대학생 전용 프로그램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혜택 구성을 선보인다.

가입자에게 최초 1회 주어지던 특정 음료 50% 할인 쿠폰 혜택은 앞으로 모든 제조 음료 50% 할인 쿠폰으로 제공되며, 매주 제공되는 혜택은 평일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 1종에서 주말 제조 음료 1+1 쿠폰이 추가된 2종으로 제공된다. 평일에 이어 주말까지 쿠폰 이용 혜택을 확대한 것이다.

또한, 한 달에 한 번 주어지던 특정 음료 사이즈업 쿠폰은 푸드 20% 할인 쿠폰으로 변경 제공돼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 이용자의 푸드 선택권을 크게 넓혔다.로운 혜택과 더불어 오는 22일에는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 이용자가 사용한 혜택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용 페이지도 열릴 예정이다. 이에 맞춰 프로그램명도 기존 ‘Hello, Student!’에서 ‘Campus Buddy’로 변경된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 트위터등을 방문하면 된다.  

 

스타벅스 이상미 마케팅담당은 “대학생 이용자들의 혜택 이용 분석과 피드백을 반영해 모든 제조 음료로 할인 쿠폰 적용 범위를 넓히거나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추가하는 등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개편한다”며 “대학생이라면, 오는 22일부터 열리는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 전용 페이지를 통해 혜택 현황을 파악하고 한층 강화된 나만의 스타벅스 이용 혜택을 누리길 권유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은 1년마다 재학생 확인을 위한 카카오 톡학생증 재등록이 요구된다. 재등록시 인증 기간이 1년 연장되며, 9월 한 달 동안 재등록한 회원에게는 모든 제조 음료 50% 할인 쿠폰(1매)가 제공된다.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스타벅스, KB국민은행과 손잡고 '계좌 간편결제' 도입...고객 맞춤형 혜택 확대2025.03.25
스타벅스, 'SSG랜더스 스타벅스 데이' 개최…특별 유니폼·이벤트 풍성2025.04.09
스타벅스, 광복 80주년 기념 '독립유공자 친필휘호 특별전' 개최… "문화유산 보호에 앞장"2025.04.08
스타벅스, 헬로 키티 MD 7종 출시... "키덜트 모여라!"2025.04.03
스타벅스 리워드 14년 만에 개편…그린 등급도 무료 음료 혜택2025.05.12
스타벅스, 매장 운영 시간 22시까지 확대…“굿 이브닝 이벤트 호응 커”2025.05.12
스타벅스, 보건복지부와 함께 저출생 극복 위한 임산부 지원 협약 체결2025.05.22
스타벅스,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 누적 판매 10만 개 돌파2025.06.16
스타벅스 칵테일 인기…5월 판매량 80% 급증2025.06.16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30주년 기념 여름 이벤트 진행2025.07.25
스타벅스, '여의도·뚝섬'에 신규 매장 연달아 오픈...커피·맥주·칵테일까지 판매2025.08.07
스타벅스, '사유의 방' 굿즈 7종 출시…문화유산의 감동을 일상 속으로2025.08.05
스타벅스, 고객 성원에 힘입어 여름 인기 음료 3종 재출시...여름 더위 잡는다!2025.08.04
스타벅스, 소방청과 손잡고 순직 소방관 유자녀 44명에게 장학금 지원2025.07.31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후손에 11년째 장학금 지원... 올해도 1억 원 전달2025.08.07
스타벅스 세종예술의전당점, 가족 단위 고객 위한 맞춤형 서비스 '패밀리 음료' 출시2025.08.14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친필휘호 12점 기탁...국가유산 보존에 앞장2025.08.14
스타벅스, 스티븐 해링턴과 단독 협업… 늦여름 감성 담은 프로모션 전개2025.08.20
스타벅스, SKT 'T 우주' 구독하면 아메리카노가 매일 3천 원대2025.08.21
스타벅스, 온라인 전용 ‘생크림빵’ 출시 2주 만에 10만 개 판매 돌파2025.08.25
스타벅스, 도심 속 프리미엄 라운지 ‘리저브광화문’ 오픈…K-칵테일·미식 경험 강화2025.08.26
스타벅스, 1500만 리워드 회원 달성 기념 고객 감동 위한 파격적인 9월 감사 캠페인2025.08.28
스타벅스, ‘정원을 품은 매장’ 소개… 익산부송점 등 자연과 어우러진 힐링 공간 주목2025.09.01
스타벅스, 추석 선물 사전예약 시작… 커피·굿즈·쿠키 세트에 풍성한 혜택까지2025.09.02
스타벅스, '원 모어 커피' 이용량 50% 급증… 1500만 버디 감사 이벤트 효과 톡톡2025.09.03
스타벅스, 대학생 전용 혜택 1주년 맞아 전면 개편… 전용 페이지·푸드 할인까지 제공2025.09.04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